구약요약 - 제8장 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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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개요요약제8장희
이미 앞서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의 관습이나 풍습과 연관해 언급했던 바와 같이 희생을 드리는 행위에 있어서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전적으로 자기들의 이웃 민족들과 무관하게 살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해야만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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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구약성서 제8장을 요약,정리 하였습니다.
모세에게 이스라엘의 희생제도 확립을 위한 세부사랑들을 계시 할 때 하나님은 중근동 지방의 의식 중 흠잡을 데 없는 어떤 것들을 사용했으나 외설적이며 불경스럽고, 소망 없는 이교적인 것을 분명히 비난하셨고, 또 그것들에 다소간 특징적이고 고유한 하나님 자신의 은혜로운 규정들을 첨가하심으로 완성하셨던 것이다.
비블로스(Byblos)의 왕 예하우밀크(Yehawmilk)는 자기가 섬기는 여신의 영광을 위한 봉헌 기록에서 자기 여신을 위해 만든 놋단을 언급하고 있는데, 이 놋단은 “여호와 앞에 있었던 놋단(왕상 8 : 64)” 을 회상케 하고 있따
뿐만 아니라 솔로몬 왕은 이방인 왕후들이 향을 태우고, 희생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자기 신들을 위한 예배 처소를 건축하겠다는 요청을 승인하였고, 그 결과 이스라엘의 종교적 전통 안에 이방 종교적인 관습이 확대되게 된다
또 다른 가나안 민족과 이스라엘 민족의 희생제도 사이에 있는 유사점에 관한 고전적인 실…(투비컨티뉴드 )
구약요약 - 제8장 희생
구약성서 제8장을 요약,정리(arrangement) 하였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중근동의 다른 민족들과 더불어 제의적 관습이나 제단의 장식 등의 면에서 공유하는 부분이 많이 있따 하지만, 그러한 것들이 전적으로 다른 민족들에게서 빌어온 것이라 확정하기란 어렵다. 성경이 말하고 있는 바와 같이 처음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에 도착했을 때 그 곳 원주민들은 이미 수세기 동안 잘 다듬어진 정교한 예배 의식과 그 의식을 적절히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종류의 부속물들을 함께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만 한다. 이를 조금 더 쉽고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몇 가지의 예를 들어보이겠다.
이처럼 중근동의 다른 민족들의 제의적 관습과의 유사점과 상이점을 인정해야만 이스라엘의 희생제도에 관해 비교적 완벽하며 적절한 이해가 가능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