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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가변흡기장치(V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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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4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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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엔진의 성능은 공기의 흡입, 연소, 배출과定義(정의) 효율성에 크게 좌우된다 효율적인 공기흡입은 엔진이 배기량의 출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을 준다.
에어클리너

서지탱크
흡기
매니폴드
실린더
레조네이터

쓰로틀바디
실린더

VIS(가변흡기장치)는 엔진의 회전과 부하 상태에 따라 공기 흡입통로를 자동적으로 조절해, 저속에서 고속에 이르기까지 모든 운전 영역에서 엔진출력을 극대화 해 주는 장치

Click

웜기어
서브모터
밸브위치센서
입력
ECU
출력
엔진회전수
(RPM)
쓰로틀밸브 개도(TPS)
VIS밸브
개폐
저속,저부하
RPM:4500이하
TPS:70%이하

고속,고부하
RPM:4500이상
TPS:70%이상


ECU에 의해 흡기제어밸브 닫힘 →흡입관로 길어짐 → 흡입관성 증대 → 압축행정에서 압축압력 이기고 흡입효율 증대

ECU에 의해 흡기제어 밸브 열림 → 흡입관로 짧아짐 → 흡입 공기의 흐름이 빨라짐 → 흡입관성 증대 → 충분한 공기 유입
현대자동차 구형 그랜저XG 의 Delta 2.5엔진에 VIS시스템을 적용했을 때 성능향상을 나타냄
=` 엔진 작동 영역 1500RPM 에서 3500RPM 에서 VIS적용시Torque가 10%정도 향상됨을 알 수 있다

VIS system 적용시 Torque성능 향상 곡선

click
advantage
단점
VIS 벨브 구동 중 진공을 기계적인 힘으로 변환하는 부분에서 고장이 쉽게 발생
고장이 생기는 경우 저속이나 고속에서 공기흐름이 나빠져서 출력이 떨어짐
결과 가 저속에서는 좋지만 고속으로 갈수록 공기저항이 발생
저속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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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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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조
추신호-발표
이미지
장 훈
문순범

VIS의 탄생배경
공기의 흡기과정
VIS에 대해
定義(정의) 및 목적
구성
작동원리
장단점
적용예
향후 발전 방향 및 結論
Q&A

VIS 개발

내연기관 엔진은 공기를 받아들여 연소시킴으로써 동력을 만드는 장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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