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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모던 연극의 정치성 -- Harold Pinter의 One for the Road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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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2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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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니콜라스가 취조하면서 행하는 모든 말의 위력은 대단하다. 나아가서 물리적 폭력을 인가하게 한다. . . . 쉬지 않고 위스키를 마신다. 니콜라스가 조성하는 섬뜩한 분위기 속에서 취조를 받으면서 빅터가 할 수 있는 이야기는 겨우 `나는 모른다. 죄수를 공포에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취조관이 원하는 결과를 얻게 한다. `날카로운 공격 the cut…(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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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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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니콜라스가 취조하면서 행하는 모든 말의 위력은 대단하다. 나아가서... , 포스트 모던 연극의 정치성 -- Harold Pinter의 One for the Road를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I
다. 니콜라스는 빅터에 대한 자신의 호기심의 이유를 두 가지로 들고 있는데 첫째는 빅터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 때문이고 둘째는 독특하기 때문일것이다 (`Firstly because I`ve heard so much
about you. Secondly because if you don`t respect me you`re unique) 니콜라스가 언어 폭력을 행하는 취조를 통해 이루어야 할 과업은 자신에게 호기심을 일으켰던 빅터의 날카로운 지성을 무력화시키는 일과 그의 독특함을 없애 버리는 일이다.`(Giles Gordon, The Spectator, 24 Mar. 1984; Page 85에서 재인용) 그리고 간혹 웃을 뿐(웃을 상황이 아닐 때의 웃음은 섬뜩하게 느껴짐) 무자비할 만큼 냉혹한 태도를 보인다. 죄수를 공포에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취조관이 원하는 결과를 얻게 한다.니콜라스가 취조하면서 행하는 모든 말의 위력은 대단하다. I don`t know,` `내가 알고 싶은 건 . . . 그 문제와 관계없어. What I like to know . . . has no bearing on the matter,` `날 죽여Kill me`뿐이다.
니콜라스는 `마치 사원 채용을 위한 면접을 하듯이 죄수와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를 통해 나오는 신의 목소리 또는 `국가 권력의 획일적 목소리`는 극히 개인적이고 감정적임이 그가 취조하는 세 인물과의 관계에서 드러난다. 죄수를 공포에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취조관이 원하는 결과를 얻게 한다. 세 인물에 대한 니콜라스의 감정은 각기 다르게 나타나는데 빅터에 대한 감정은 `호기심 intrigued`이고 니키에 대한 감정은 `이상야릇함`이고 질라에 대한 감정은 `남성으로서의 관심`이다. 니콜라스가 행하는 언어 폭력의 원동력은 개인 감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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