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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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6 06: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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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읽은 ‘숙명’이라는 부분은 세부 분으로 다시 나누어 졌다.제2의성97 , 제 2의 성감상서평레포트 ,
수 있다고 보았다. 여자를 알아가기 위한 방법을 시몬느 드 보브아르가 썼다. 즉, 타자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혀 그 난제를 극복하면 진정한 주체로서의 여자를 밝힐 수 있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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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성97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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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읽은 부분을 한 문장으로 축약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한 문장으로 농축한다면...음...“여자를 아는 길”이라고 하겠다. 내가 읽은 ‘숙명’이라는 부분은 세부 분으로 다시 나누어 졌다. 그래서 感想文을 쓰고는 있지만, 작자가 펼친 주장을 이해했는지는 모르겠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생물학적인 조건과 정신 分析(분석)적 견해, 유물사관적 입장으로 나누어 졌다. 생물학적이든, 정신 分析(분석)학적이든, 유물사관 적이든 간에 각 意見(의견)들은 너무 자신의 意見(의견)만을 고수하며 통합적으로 여성을 살펴보지 못한다고 했다. 내가 읽은 ‘숙명’이라는 부분은 세부 분으로 다시 나누어 졌다. 즉 작자는 세 견해에서 그들이 살펴본 여성을 알아보고, 그들 견해에서 멈추지 않고, 그들 견해가 바라보지 못한 한계점을 더불어 설명(說明)하고 있따 즉 많은 비판을 가하고 있었다. 특히 생물학적 견해에 상대하여는 거의 대부분을 부定義(정이) 입장을 고수하였다. 여성이라는 것이,…(skip)
설명
제 2의 성
다. 여자를 알아가기 위한 방법을 시몬느 드 보브아르가 썼다. 읽는 범위는 50페이지 밖에 되지 않았지만, 단어가 전문적이고 생소한 표현(번역본이라 더 그랬던 것 같다. 즉, 타자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혀 그 난제를 극복하면 진정한 주체로서의 여자를 밝힐 수 있다고 보았다. 그 내용에 도달하기 위해 작가는 “왜 여자가 타자(他者)인가”에 대해 초첨을 맞추고 있었다. 작자는 세 견해를 비판하면서(단순 비난이 아닌) 일관되게 말하고 있는 바는 다음과 같다. 그 내용에 도달하기 위해 작가는 “왜 여자가 타자(他者)인가”에 대해 초첨을 맞추고 있었다.
내가 읽은 부분을 한 문장으로 축약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한 문장으로 농축한다면...음...“여자를 아는 길”이라고 하겠다.)이 많아서인지, 좀 이해하기가 난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