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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6 13: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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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 뚜껑부분에 이런 이미지를 삽입해서 재미 요소를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음료인지 쉽게 구별 할 수 있는 長點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실제로 만드는 모습을 보여줄 수 도 없고 라떼 아트 등 볼거리를 제공할 수 없는 컵 커피의 약점을 패키지로 극복해냈습니다.
직접 향기marketing 은 제품에서 향기 나는 샴푸, 의류 등을 통해서 제품 자체의
품…(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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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후각marketing 의 기법은 직접 향기marketing 과, 간접 향기marketing 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엔 얼음이미지, 시나몬 카푸치노에는 스팀 밀크위에 떠있는 시나몬 가루, 초콜릿 카페모카에는 초코드리즐을 뿌린 이미지 카페라떼엔 하트모양 라떼아트와 캬라멜 마끼아또엔 캬라멜 시럽을 올린 모양의 이미지를 삽입했습니다.
인간의 감각기관 중 향기와 관련된 후각기관, 코,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를 자극하는 판매촉진 marketing 의 한 분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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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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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오감에 대한 사례(instance)
_SLIDE_2_
오감 marketing 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marketing 활동입니다.
오감 marketing
_SLIDE_3_
시각marketing
인간의 오감 중 가장 정보 인지능력이 우수한 감각체계인데 이러한 시각을
활용한 marketing 은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가격, 기능 못지 않게
디자인, 컬러, 디스플레이 등 시각적 요소를 중시한다’는 관점에서 시도
하는 marketing 전술입니다.
오감을 자극해 사람들에게 브랜드에 관한 호감을 갖게 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와의 관계를 긴밀하게 만듭니다.
시각marketing 의 사례(instance)
매일유업-마일드 카페라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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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각marketing
인간의 느낌과 기억을 직접적으로 불러 일으키는 대표적인 감각요소가
후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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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커피전문점 때문에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커피의 매출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후각을 자극 하여 구매를 유도하기도 하고
‘향기 marketing ’이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