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 5쪽에 보면 “文化(문화)는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지만...마치 자연발생적인 것처럼 표상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08:24본문
Download :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hwp
인간은 교육에 의하여 그 characteristic(특성)을 형성하고 발달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된다된다.
Download :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hwp( 7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② 타자지향성 문화
순서
(2) 보편성
Ⅱ. 본론
1. 문화의 槪念
2. 문화의 자연화 현상
1) 定義(정이)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 5쪽에 보면 “문화는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지만...마치 자연발생적인 것처럼 표상되는데 이를 문화의 자연화 현상이라 한다”는 문장이 나옵니다. 분트(W. Wundt)에 의하면 culture는 culture는 cultus로부터 온 것이며 종교행위(종교적 의식)와 농업행위(토지의 경작, 파종, 지면에 노동을 가해 수확함)의 두 가지 뜻을 가지는 것이라고 하였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교육과 문화와 사회는 서로 상호관련을 맺으면서 공유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문화를 논의할 때 그 槪念은 여러 가지로 說明(설명) 되어 있고 또 그 定義(정이)에 따라서 그 내용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文化(문화)의 자연화 현상을 보여주는 example(사례) 를 들고 어떤 과정을 거쳐 자연화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2) 한국사회 사회적 성격
(1) 槪念
Ⅰ. 서론
(3) 자연화 과정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4) 역동성
(5) 다양성
(2) 사회적 성격
다.
에 대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Task 입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정신적ㆍ물질적인 요소가 내포된 것이다. 교육은 사회를 반영하고 사회는 유지와 變化(변화)를 교육의 기능에 의존하며 문화는 사회 내에서 교육에 의하여 전파되고 창조된다된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2) 유형
3) characteristic(특성)
설명
④ 사회 전반적 분위기
1) 定義(정이)
(3) 인간이 문화에 미치는 影響(영향)
(1) 학습성
(4) 비평
3) 사례分析(분석) : 체면문화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 5쪽에 보면 “文化(문화)는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지만...마치 자연발생적인 것처럼 표상되는데 이를 文化(문화)의~
문화, 자연적인 현상, 문화의 자연화 현상, 자연화 현상 사례, 자연화 과정 분석, 사례분석, 문화와 인간, 예술경영과 예술행정, 문화교양학과, 방통대
<목 차>
① 옳고 그름의 판단기준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383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8%88%EC%88%A0%EA%B2%BD%EC%98%81%EA%B3%BC%EC%98%88%EC%88%A0%ED%96%89%EC%A0%95%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3833_01_.jpg)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383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8%88%EC%88%A0%EA%B2%BD%EC%98%81%EA%B3%BC%EC%98%88%EC%88%A0%ED%96%89%EC%A0%95%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3833_02_.jpg)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383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8%88%EC%88%A0%EA%B2%BD%EC%98%81%EA%B3%BC%EC%98%88%EC%88%A0%ED%96%89%EC%A0%95%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3833_03_.jpg)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383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8%88%EC%88%A0%EA%B2%BD%EC%98%81%EA%B3%BC%EC%98%88%EC%88%A0%ED%96%89%EC%A0%95%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3833_04_.jpg)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383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8%88%EC%88%A0%EA%B2%BD%EC%98%81%EA%B3%BC%EC%98%88%EC%88%A0%ED%96%89%EC%A0%95%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3833_05_.jpg)
(3) 상징성
③ 유교사상과 양반문화
문화라는 말은 독일어의 Kultur, 영어와 불어로는 culture라는 말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말은 모두 라틴어의 cultura에서 온 것이다. 문화의 자연화 현상을 보여주는 사례를 들고 어떤 과정을 거쳐 자연화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철학자, 역싸학자, 사회학자, 문화인류학자들은 그 관계분야에 따라 문화를 定義(정이)하고 있다
(1) 사회적 環境(환경)으로서 문화
2) 문화와 인간의 관계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文化(문화)교양학과 3학년 예술경영과예술행정 공통] 교재 1장 5쪽에 보면 “文化(문화)는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지만...마치 자연발생적인 것처럼 표상되는데 이를 文化(문화)의 자연화 현상이라 한다”는 문장이 나옵니다. <서지사항>
1) 槪念
Ⅲ. conclusion(결론)
1. 문화의 槪念
Task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