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샴푸 마케팅instance(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책략제안(VS 려 샴푸와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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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31 05: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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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기머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회복하고 1위의 자리를 재탈환하기 위해서 어떤 marketing 전략(戰略) 이 필요한지 알아보기로 한다.
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분석)
2.1 전반적인 시장 現況(현황)
(탈모시장/탈모시장 남녀비율)
(샴푸시장/프리미엄샴푸시장)
최근 샴푸관련 CF를 보면 샴…(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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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댕기머리샴푸 marketing 전략(戰略)
려 샴푸와 비교analysis(분석)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분석)
2.1 전반적인 시장 現況(현황)
2.2 한방탈모샴푸시장 現況(현황)
3. 댕기머리려 SWOT analysis(분석) 및 marketing 믹스 4P전략(戰略)
3.1 SWOT analysis(분석)
1) 댕기머리 SWOTanalysis(분석)
2) 려 SWOTanalysis(분석)
3.2 4P analysis(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1)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댕기머리 Marketing Goal 및 Marketing Strategy
Marketing Goal: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증대
전략(戰略) 1: 어린이 한방샴푸 틈새시장공략
전략(戰略) 2: 17개 제품라인의 축소
전략(戰略) 3: 제품 강점(한방 33% 함유량)을 부각한 marketing
5. conclusion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
댕기머리샴푸 marketing 전략(戰略)
려 샴푸와 비교analysis(분석)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분석)
2.1 전반적인 시장 現況(현황)
2.2 한방탈모샴푸시장 現況(현황)
3. 댕기머리려 SWOT analysis(분석) 및 marketing 믹스 4P전략(戰略)
3.1 SWOT analysis(분석)
1) 댕기머리 SWOTanalysis(분석)
2) 려 SWOTanalysis(분석)
3.2 4P analysis(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1)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댕기머리 Marketing Goal 및 Marketing Strategy
Marketing Goal: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증대
전략(戰略) 1: 어린이 한방샴푸 틈새시장공략
전략(戰略) 2: 17개 제품라인의 축소
전략(戰略) 3: 제품 강점(한방 33% 함유량)을 부각한 marketing
5. conclusion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들어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각종 환경적 요인으로 인하여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있따 이는 중년 남성을 넘어 중년 여성, 젊은이들에게 까지 影響을 주어 탈모 시장의 규모는 점점 더 넓어지고 다양해지고 있따 그러나 기존의 중년 남성들을 위한 탈모 관련 제품들은 여성들, 젊은이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지 못하였고 외모를 중요시 하는 여성들은 치료만큼이나 예방에도 신경을 쓰기 처음 하였다.
이 때 두리 화장품의 댕기머리는 2005년 8월 CJ홈쇼핑을 통해 introduce된 이후 3년 연속 1위 히트 상품을 차지하면서 한방 탈모 샴푸 시장을 열었지만 2008년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출시된 이후 1년 만에 선두를 내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