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생명주기에 따른 특징과 그에 따른 기업의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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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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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침체기에 기…(투비컨티뉴드 )
다.1) 침체기에는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하지만 침체기를 잘 이용하기만 한다면 다른 기업들과 差別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준다. 따라서 기존 브랜드 매출은 유지되는 반면 신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현격히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침체기일수록 소비자들은 기존 브랜드를 계속 선호한다.
침체기란 어떤 현상이나 사물이 진전하지 못하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시기를 일컫는다. 이때에 소비자들은 주로 근검절약 하려는 마음을 가지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에 따른 대응책이 있어야 한다. 경기 침체기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한 기업은 경기 활황기 때보다 훨씬 더 적은 비용으로 시장점(長點)유율을 높일 수 있따 그렇기 때문에 침체기라고 해서 당장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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タイトル(제목) : 수명주기에 따른 기업의 strategy
경제학자들은 경제현상 역시 끊임없이 반복된다고 말한다. 환율은 급 변동 할 것이다. 리스크로 인해서 다른 기업들은 비상이겠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리스크를 적절하게 이용한다. 또한 소비자들은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외출을 줄임에 따라 TV와 신문을 접하는 시간이 늘게 된다 이로 인해 광고 노출 빈도가 높아지게 되고, 불확실한 環境 아래에서 소비자들은 잘 알려진 브랜드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광고·마케팅을 계속해야 한다. 어느 나라에서나 경제 흐름이 주기적인 규칙성을 보이며 경기 침체와 호황이 반복 된다 일반적으로는 기업의 설비투자변동에 따른 8~10년의 중기wave주기와 이자율이나 기업재고 등의 변동에 따른 3~5년의 단기wave주기를 중심으로 경기변동에 관한 analysis(분석) 이 이루어지고 있따 이를 기업수명주기 혹은 기업경기주기라 하는데 보통 침체, 회복, 성숙기, 인플레이션, 쇠퇴기로 반복 된다 이러한 기업수명주기에 따른 특징과 strategy에 관련되어 알아보려 한다. 위기를 반사시켜 기회로 잘 만드는 것이다. 제품 및 서비스를 보다 더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판매율을 높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