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의 위험관리 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15:00
본문
Download : 레인콤의 위험관리 시스템.doc
위험을 관리하지 못하면 기업가치, 즉 주주가치 또한 브랜드 이미지 마저도 하락한다는 것은 명확하다. 또한 Barings 증권의 파산, 제조과정상의 문제로 인한 Toyota의 생산 중단, 영국 팔리사가 오염사건에 휘말림으로써 옛 명성을 아직도 찾지 못하고 있음은 기업의 위험에 대한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보여주고 있다아 더욱이 Intel의 경우에도, 펜티엄칩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소비자와 말싸움을 벌이며 기업의 명성을 실추시킨 반면, Johnson & Johnson은 독극물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사의 위험관리법대로 즉각적인 회수와 사과를 통해 비록 1억 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입었지만 새롭게 도약할 수 있었고, 지금은 그 신뢰를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고객의 마음속에 새겼다.
II. 본론
회사紹介
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세계 MP3 플레…(투비컨티뉴드 )
레인콤의 위험관리 시스템
설명
순서
Download : 레인콤의 위험관리 시스템.doc( 72 )
다. 현재 많은 기업들의 노력으로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나 여전히 상당한 결점을 안고 있다아 이것은 비단 우리 기업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이러한 위험들은 기업들에게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아 문제는 위험이 발생하였을 때 얼마나 효율적인 체계를 갖추고서 효과(效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가이다. 외국 기업의 사례(instance)에서도 그 예를 찾아볼 수 있다아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이며 브랜드 가치의 선두를 지속적으로 고수하고 있는 Coca-cola의 예를 살펴보면, 99년 발생한 벨기에의 독극물사태에 효과(效果)적으로 대처하지 못함으로써 기업의 명성에 커다란 타격을 입었으며, 그 해 838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가 다음해 725억 달러로 13%나 하락하였다.
레인콤위험관리 , 레인콤의 위험관리 시스템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레인콤위험관리
,자연과학,레포트
서론
본론
結論(결론)
I. 서론
위험관리는 기업에 있어서 경영성과의 성패를 좌우 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 임에도 불구 하고,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IMF 이전 까지만 해도 위험관리에 소홀이 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현대의 기업경영에서 위험관리는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였고, 기업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위험관리 시스템이 꼭 필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