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strategy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11:48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사례.hwp
이에 한경희(현 대표이사)주부는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모니터 요원을 소집,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제품의 문제를 다시 바로잡고 디자인을 새로 고안하였으며, 확실한 A/S를 무기로 자신의 이름을 건 “한경희 스팀청소기”를 개발하게 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전략(strategy)론]
[마케팅전략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사례
[marketing strategy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事例(사례)
Download : [마케팅전략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사례.hwp( 82 )
1) 제품개발 배경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사례
순서
설명
[marketing strategy론] 한경희스팀청소기 성공事例(사례)
『한경희스팀청소기의 성공사례』
다.
1.기업의 개요
입식생활을 하는 서양과 달리 우리나라는 좌식생활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보송보송한 바닥 청소는 언제나 주부들에게 큰 assignment로 남아 있다 물걸레 청소로 살균소독까지 하기란 쉽지 않은 일. 그래서 여느 주부와 다름없이 물걸레로 바닥 청소를 하던 한경희 씨는 새로운 형태의 청소기를 고안하게 됐다. 첫 제품인(2001년) “스티미”출시 후 판매는 생각보다 부진했고 뒤이어 계발된 “싹스팀” 역시 제품 이상의 문제로 그다지 좋은 실적을 올리지 못하였다. 그 당시 유행하던 스팀다리미에 걸레를 붙이고, 봉을 달아 스팀청소기를 만들자고 생각한 것. 하지만 생각했던 대로 제품을 완성해 내기란 결코 쉽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