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3 08:52본문
Download :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hwp
이때 각 행동이 일어난 상황에 대한 내용도 함께 기록한다.
I. 행동형성
II. 행동연쇄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곱째는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한 단계에서 보상받는 행동이 연속적으로 4-5회 일어나면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보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물건이나 장치를 미리 준비해 놓고 아동의 주의를 분산할만한 물건은 모두 치운다. 이를 위해서 부모는 아동이 바람직한 행동을 하도록 지켜보고, 그것이 나타나도록 기다려주며, 그 행동이 나타날 때 강화해 주어야 한다.
다. 넷째는 목표(目標)행동이 쉽게 일어날 수 있도록 위 environment을 조성한다. 셋째는 보상을 줄 행동의 기준을 정한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Download :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hwp( 14 )
설명
모든 행동은 자세히 分析하면 작은 행동들로 구성된다 학습한 행동을 쉽게 만들어 주기 위하여 행동을 여러 행동으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을 행동연쇄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poin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여섯째는 목표(目標)행동과 유사하여 목표(目標)행동의 달성으로 연결될 수 있는 행동은 집중적으로 보상해 주고, 목표(目標)행동과 관련이 없거나 목표(目標)행동의 달성에 방해가 되는 행동은 철저히 무시한다.
조작적 조건형성 theory(이론)의 기본적 기법인 행동형성(shaping)은 새로운 행동을 처음 가르칠 때 쓰는 방법으로 바람직한 목표(目標)행동을 한 번에 달성하기 어려운 경우에 점진적으로 그 행동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강화를 제공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행동형성법을 사용하는데 다음과 같은 절차로 요약할 수 있다. 행동연쇄에서는 일정한 단계를 정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순서
첫째는 아동의 행동을 면밀히 관찰하여 기록한다. 다섯째는 아동에게 줄 보상을 정한다. data(자료)명 :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data(資料)title(제목) :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자료제목 :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이 현재 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행동의 목록을 만들고 어떤 행동이 많이 일어나는지 각 행동의 발생 빈도에 따라 순서를 정한다. 예를 들어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동에게 학습 효과를 거두게 하기 위해 공부시간을 늘려주려는 목표(目標)행동을 정했다면 처음부터 1시간 동안 공부하게 하는 것은 무리이므로 10분, 20분 등 작은 단위로 나누어 점진적으로 그 양을 늘려주면서 강화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444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D%96%89%EB%8F%99%EC%88%98%EC%A0%95%EA%B8%B0%EB%B2%95%5D%20%ED%96%89%EB%8F%99%ED%98%95%EC%84%B1%EA%B3%BC%20%ED%96%89%EB%8F%99%EC%97%B0%EC%87%84-4448_01_.jpg)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444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D%96%89%EB%8F%99%EC%88%98%EC%A0%95%EA%B8%B0%EB%B2%95%5D%20%ED%96%89%EB%8F%99%ED%98%95%EC%84%B1%EA%B3%BC%20%ED%96%89%EB%8F%99%EC%97%B0%EC%87%84-4448_02_.jpg)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444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D%96%89%EB%8F%99%EC%88%98%EC%A0%95%EA%B8%B0%EB%B2%95%5D%20%ED%96%89%EB%8F%99%ED%98%95%EC%84%B1%EA%B3%BC%20%ED%96%89%EB%8F%99%EC%97%B0%EC%87%84-4448_03_.jpg)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에 대한 보고서 data(資料)입니다. 이때 기분은 아동이 쉽게 성취할 수 있도록 낮게 정한다.
둘째는 아동에게 가르칠 목표(目標)행동 하나를 정한 후, 현재 아동이 보이는 행동목록 중 목표(目標)행동과 가장 유사한 것을 찾는다.
[행동수정기법] 행동형성과 행동연쇄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레포트(report) data(자료)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chaining)라 한다. 언어지도, 대인관계 지도, 정신지체나자폐아동의 식사나 옷 입기 등 신변처리 지도에 많이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