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경영전략]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법 > cow6 | cow.kr report

[경영전략]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법 > co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w6

[경영전략]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22:29

본문




Download : 롯데시네마 전략방안.hwp




설명

www.fnnews.com

www.etnews.co.kr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ttecinema.co.kr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www.mcst.go.kr www.et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4) 서비스 전략(戰略)
[경영전략]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법

(1) Strength

Download : 롯데시네마 전략방안.hwp( 27 )



www.kist.re.kr




www.etoday.co.kr


(4) Threat
www.megabox.co.kr
www.kofic.or.kr
www.munhwa.com
순서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cgv영화관 마케팅 , cgv시네마 서비스 , cj엔터테이먼트분석 , 멀티플렉스 영화산업 , 문화산업 기업발전 , 문화마케팅스타마케팅 , 서비스경영마케팅전략

롯데시네마 전략방안-1647_05_.gif

(2) 4C analysis
(1) VIP marketing




(3) Opportunity

(1) 개요
www.lottecinema.co.kr


1. 롯데시네마 intro
(2) 이념
www.dt.co.kr

(2) 스크린 marketing
[참고자료]
롯데시네마는 롯데그룹에서 발달하는 영화산업의 future(미래)와 수익성으로 인해 시작하게 된 사업부문으로, 1999년 10월, `롯데시네마 일산6`의 탄생을 시작으로 CGV, 메가박스를 비롯하여 국내 멀티플렉스 3사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2004년부터 시작한 영화 사업에 더욱 총력을 기울여 영화 투자, 제작, 배급사로써 한국 영화계 내 롯데시네마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롯데그룹 내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국내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성장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다.
www.hankyung.com
4. 롯데시네마 전략(戰略) measure(방안)
2. 환경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멀티플렉스 analysis
(2) Weakness
www.cgv.co.kr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법에 대한 A+ 리포트
5. 최종 conclusion(결론)
(3) 각종 시설 개선
www.mcst.go.kr
3. SWOT analysis
영화계 전문가들은 롯데시네마의 경우 CGV나 메가박스와 달리 별도의 독립된 법인이 아니라 그룹의 주력기업인 롯데쇼핑 산하 본부 형태로 돼 있어 의사결정과 투자가 상대적으로 용이할 뿐 아니라 기존의 롯데백화점 망을 십분 활용한 출점 전략(戰略) 으로 유리한 측면이 있다고 analysis했다. 즉, 신규점 부지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CGV나 메가박스와 달리 롯데의 경우 대부분 기존에 있는 백화점 건물에 극장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신규점 오픈이 훨씬 수월하다는 얘기다. 롯데시네마의 경우, ① 롯데백화점, ② 롯데마트, ③ 롯데슈퍼, ④ 롯데시네마, 이렇게 4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롯데쇼핑(주)에 속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극장이 백화점 맨 위층에 위치할 경우 관람을 끝낸 극장 고객이 내려오면서 백화점에도 들러 매출에 도움을 주는 이른바 `분수效果(효과)`를 꾀할 수 있어 CGV나 메가박스가 갖고 있지 못한 長點이 있다는 지적이다.

다.
전체 18,3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