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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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5 02: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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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맛좋은 커피를 넘어서서 그 브랜드가 창출해낸 아이템인 텀블러가 커피文化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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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기존의 텀블러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향유하는 추세였다면 최근 커피전문점들은 경쟁적으로 친환경적 상품이라는 것에 의의를 둔 텀블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일회용 컵 줄이기, 의 일환으로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T커피 전문점의 에코텀블러는 커피 한 잔으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하기 위한 취지로 출시됐다. 또한 S커피 전문점은 일회용 컵 대신 휴대용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Green Spark 캠페인에 참여했다.
오늘날의 텀블러는 휴대성과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커피 마니아들의 욕구, 일회용품을 기피하는 친environment마인드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文化(문화)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텀블러는 커피文化(문화)가 확산되고 커피전문점이 많이 생김과 동시에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색다른 디자인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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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커피 마니아가 늘어남에 따른 커피文化(문화)의 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텀블러가 자리 잡게 된 배경으로 세계적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를 통해 알아보고 최근 텀블러 소비의 추세가 어떤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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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텀블러는 휴대성과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커피 마니아들의 욕구, 일회용품을 기피하는 친환경마인드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문화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 캠페인은 전국 35개 도시 300여 매장에서 종이컵 대신 텀블러에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드립 커피를 종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들고 다님으로써 ‘스타벅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향유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의 경쟁’에 쫓기는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의 만족을 줄 수 있었던 것이다. 커피 마니아가 늘어남에 따른 커피문화의 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텀블러가 자리 잡게 된 배경으로 세계적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를 통해 알아보고 최근 텀블러 소비의 추세가 어떤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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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선택한 것이다. 텀블러는 커피문화가 확산되고 커피전문점이 많이 생김과 동시에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색다른 디자인이 나오고 있다. 비싸고 고급스러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심으로서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스스로 차별화가 되었다는 만족감과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고객들도 친환경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추세에 맞추어 텀블러의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09년의 경우, 이 S커피점의 고객들은 약 45만 건의 개인 컵 사용 현금 할인을 받았으며, 일회용 컵 10개 이상 모아오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300원 할인을 해주었는데 시작된 이래 모두 3,600여회 시행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