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marketing ] 사회적 marketing 요약 > cow6 | cow.kr report

[marketing ] 사회적 marketing 요약 > co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w6

[marketing ] 사회적 marketing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02:58

본문




Download : 사회적 마케팅 요약.hwp




이에 대해 코틀러(Philip Kotler)와 레비(Sidney J. Levy)는 1969년 발표한 한 논문에서 마케팅의 concept(개념)은 물론이고 적용범위도 확대되어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순서
1. 사회적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등장배경

Download : 사회적 마케팅 요약.hwp( 69 )


list_blank_.png,


다.



1. 사회적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등장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사회적,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定義(정이)

더 구체적으로 레이저(William Lazer)와 켈리(Eugene J. Kelley)는 사회마케팅이 발전하게 된 배경을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로 분석하고 있다아
사회적 ․ 사회지향적 마케팅에 관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즉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케팅의 concept(개념)을 단지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구매자를 발견하고 자극하는 일에 국한하여 생각하지만, 마케팅이란 치약이나 비누, 강철을 판매하는 기능을 초월하여 보다 널리 적용될 수 있는 하나의 설득적인 사회활동이다.





마케팅의 목적이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매출증대, 시장 점유율의 확대, 기업 이미지의 향상 등이라고 할 때, 마케팅이란 오직 기업의 영리만을 위한 concept(개념)으로 이해된다. 그즈음 개별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사회의 공공 이익을 무시하는 관리적 마케팅에 대한 반성과 비판, 그리고 마케팅 적용범위의 확대 움직임이 강력하게 대두되었는데 사회 마케팅은 바로 이러한 배경에서 등장하게 된 것이다.

마케팅, 요약, 사회적 마케팅
[marketing ] 사회적 marketing 요약




설명






사회적 ․ 사회지향적 marketing 에 관하여 정리(整理) 한 資料입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새로운 맥락 속에서 전통적인 마케팅의 원리가 서비스나 아이디어의 마케팅에 적용될 수 있다아 앞으로 이에 대해 얼마나 주의를 기울이는가에 따라 마케팅이 보다 광범위한 사회적 의미를 갖게 되든가, 아니면 협의로 定義(정이)된 기업활동에 머무르게 되든가 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전체 18,3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