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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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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6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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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Csoft 사업 분야
▶ 온-라인 게임사업(리니지)
폭발적인 사용자 증가 (2000년 매출 792억원, 순이익 325억 원 기록)
대만에 수출한 리니지의 대성공 (로열티 수입으로 2001년 하반기 매출 100억원 달성)
▶ 기업 해결책 사업
매출 규모는 전체의 약10%에 불과하나 기업들의 신규 수요가 증가 추세
▶ 포탈 서비스 사업
무료 화상 채팅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라이프 사업의 유료화
2) NCsoft 기업 연혁
1997. 3 (주) NCsoft 창립
1997. 5 웹 기반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 ‘넷츠고’ 개발
1997. 7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2.0’ 개발
1997.12 미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해결책 파트너 (아시아권 최초)
1997.12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2.0`개발
1998. 6 기업용S/W `NC폼프로세서 3.0` 개발
1998. 9 인터넷(Internet)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화
1998.12 “리니지”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999.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1999.12 “리니지” 회원 수 100만 돌파
2000. 6 감마니아와 “리니지” 대만 서비스 라인센스 계약
2000. 7 “리니지” 대만 상용 서비스 오픈
2000. 9 미국 “리니지” 시범 서비스 처음
2000.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0만 돌파
2001. 5 미국 “리니지” 상용 서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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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소프트
레포트/공학기술




Ⅰ. 서론
1. 개요
2. 주제선정이유
3. 온-라인게임산업의 이해


Ⅱ. 본론
1. 내, 외부environmentanalysis
2. NCsoft의 사업분야
3. NCsoft의 비즈니스 모델
4. NCsoft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
5. NCsoft의 해외진출 事例
1> 대만
2> Japan
3> 미국
6. NCsoft가 국제화로 얻게된 것과 성공요인analysis
7. NCsoft가 갖추어야할 역량


Ⅲ. conclusion





Ⅰ. 서론
1. NCsoft 개요
-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에서 매출액, 회원수, 시長點유율을 기준으로 1위 기업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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