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差別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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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1-17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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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1000원]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ppt





1.100여 년간 제품 패키지 50여 次例(차례) 變化(변화)

2. 變化(변화)를 알아본 사람은 거의 없었음
3. JND이내의 變化(변화)를 통해 일관성 유지
차이식역을 넘어선 광고의 예
청정원 맛선생

조미료의 적정한 량이라는 차이식역을 넘어서버리는 오류
조미료는 몸에 나쁜 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주부들에게
지각적 방어 현상
감사합니다

하이트맥주가 하이트 프라임이라고 고급맥주제품을 내놨을때 맛에서 變化(변화)가 별루 없으면, 소비자들은 더 비싼 돈을 주고 그 맥주를 살 이유가 없다.
알코올 농도 10%의 차이라면 누구라도 알아차릴 수 있겠지만, 하이트와 하이트 프라임의 차이인 알코올 농도 0.19%는 JND 이내의 變化(변화)

事例(사례) 2
아이보리 비누는 67년동안 19번의 포장 變化(변화)가 있었지만 그 變化(변화)도가 극히 적어 그 차이를 지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알코올 농도 10%의 차이라면 누구라도 알아차릴 수 있겠지만, 하이트와 하이트 프라임의 차이인 알코올 농도 0.19%는 JND 이내의 變化(변화)

事例(사례) 2
아이보리 비누는 67년동안 19번의 포장 變化(변화)가 ...

소비자행동
discrimination적식역/JND
Weber/Fechner 법칙
事例(사례)


절대식역
자극을 지각하는데 필요한 자극에너지의 최소치

discrimination적 식역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알 수 있는 최소한 차이를 말하며 이는 개인이 어떤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포장變化(변화)의 과정을 통해 아이보리 비누는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시대의 變化(변화)에 適應할 수 있었다.
Weber/Fechner’s law
처음에 받은 자극이 강하면 더 큰 자극이 있어야 차이를 인식 가능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인식하는 차이는 절대량이 아니라 최초의 자극에 대한 비교량

적용
1. 판매촉진을 위한 가격의 變化(변화)폭 결정

2. 원가절감, 경쟁력 신장

3. 제품포장 및 규격 變化(변화)

事例(사례) 1
기존의 맥주는 도수가 4.5%인 반면, 하이트 프라임은 4.69%이다.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1.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2.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3.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4.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5.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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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소비자행동
discrimination적식역/JND
Weber/Fechner 법칙
事例(사례)


절대식역
자극을 지각하는데 필요한 자극에너지의 최소치

discrimination적 식역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알 수 있는 최소한 차이를 말하며 이는 개인이 어떤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알코올 도수가 4.5%인 일반맥주에 비해 4.69%로 프라임맥주가 더 독해진다면 그것으로 먼가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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差別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다. 하지만, 확연하게 드러날 수 있는 포인트를 잡으면 그것은 돈을 지불할 이유가 생기는 것이다.
Weber/Fechner’s law
처음에 받은 자극이 강하면 더 큰 자극이 있어야 차이를 인식 가능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인식하는 차이는 절대량이 아니라 최초의 자극에 대한 비교량

적용
1. 판매촉진을 위한 가격의 變化(변화)폭 결정

2. 원가절감, 경쟁력 신장

3. 제품포장 및 규격 變化(변화)

事例(사례) 1
기존의 맥주는 도수가 4.5%인 반면, 하이트 프라임은 4.6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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