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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번역 assignment - 2장 karl marxian Creativity and alienation 원문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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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9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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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에 대한 한 가지 비애는 서둘러 급진적인 과정을 수행해야 하려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는 것이다. 유럽에서 마르크스주의의 정치와 사상이 우세하다는 것에 대해 냉정한 시각으로 바라보았던 Huizinga는 자신의 견해에서 보면 이를 비난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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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번역 assignment - 2장 karl marxian Creativity and alienation 원문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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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분명, Huizinga와 마르크스의 서로 다른 견해는 유사점마저도 덮어버리고 있다 Huizinga는 자연, 조직, 인간 놀이의 역싸적인 발달에 관해 연구했다면, 마르크스는 노동(work)의 세계 속에서 이러한 개념(槪念)들을 바라보았다. 또한, future(미래) 사회의 특징과 구조에 대해 사이비 종교적인 믿음(확신)과 연결하는 사상가들도 거의 없다. 세계 제2차 세계대전, 전체주의 체제, 세계 불황을 겪으면서, Huizinga는 20세기 사람들이 갖고 있는 걱정과 불안을 느끼고 있었다. 다시 언급하겠지만, Huizinga는 이러한 점들을 무시했다는 점을 비판받았다. 여러 보수주의 사상가들처럼, Huizinga는 역싸의 위대한 순간은 대부분 과거에 있다고 느꼈다. 마르크스의 위대한 점이, 그가 기술과 정치를 세계의 중심에 놓아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며, 이는 그리 놀랄 일은 아니다. Huizinga의 글은 이상주의자, 즉 이전 세기의 유럽역싸를 낭만적으로 그리는 관념적인(종교적-spiritual) 전통의 일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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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학자는 모두 future(미래)를 위한 준비로서 과거를 이해하고자 하는 바램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전통 방식과 내용은 심지어 마르크스 업적이 전성기였던 시기마저도 저주하고 있다 유물론자였던 마르크스는 그의 저서 “철학의 빈곤”poverty of philosophy(마르크스, 1995)에서 주장한 것처럼 일반적이고 실제적인 것들을 옹호하는 하는 사람이었으며, 경제학의 미덕과 advantage을 알린 사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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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마르크스는 future(미래) 문제들에 있어 대해 19세기 사람들이 가지고 있었던 낙관주의 입장을 취하고 있었다. 그리고 사실 그는 비관주의자였다. 어떻게 하면 보다 더 나은 시대가 다시 돌아올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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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적인 전통을 이해하려면, 앎에 대해 하나의 방법을 택하는 사상가나 심지어 어떤 한 전통에 완전히 반대하는 사상가들에게서 한 발짝 물러설 필요가 있다 놀이에 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있는 이 책에서 인간 노동에 관한 선구자인 마르크스를 다룬다는 것이 이상하게 생각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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