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내용 요점](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23:35본문
Download : [교재 내용 정리](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hw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원리2. 정보의 다양한 출처 …(drop)
[수학]평가의원리
%20제5장%20평가의%20원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E%AC%20%EB%82%B4%EC%9A%A9%20%EC%A0%95%EB%A6%AC%5D(%EC%88%98%ED%95%99%EA%B5%90%EC%9C%A1)%20%EC%A0%9C5%EC%9E%A5%20%ED%8F%89%EA%B0%80%EC%9D%98%20%EC%9B%90%EB%A6%AC_hwp_01.gif)
%20제5장%20평가의%20원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E%AC%20%EB%82%B4%EC%9A%A9%20%EC%A0%95%EB%A6%AC%5D(%EC%88%98%ED%95%99%EA%B5%90%EC%9C%A1)%20%EC%A0%9C5%EC%9E%A5%20%ED%8F%89%EA%B0%80%EC%9D%98%20%EC%9B%90%EB%A6%AC_hwp_02.gif)
%20제5장%20평가의%20원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E%AC%20%EB%82%B4%EC%9A%A9%20%EC%A0%95%EB%A6%AC%5D(%EC%88%98%ED%95%99%EA%B5%90%EC%9C%A1)%20%EC%A0%9C5%EC%9E%A5%20%ED%8F%89%EA%B0%80%EC%9D%98%20%EC%9B%90%EB%A6%AC_hwp_03.gif)
%20제5장%20평가의%20원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E%AC%20%EB%82%B4%EC%9A%A9%20%EC%A0%95%EB%A6%AC%5D(%EC%88%98%ED%95%99%EA%B5%90%EC%9C%A1)%20%EC%A0%9C5%EC%9E%A5%20%ED%8F%89%EA%B0%80%EC%9D%98%20%EC%9B%90%EB%A6%AC_hwp_04.gif)
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에 대한 글이며,목적, 목표, 수학적 내용,정보의 다양한 출저 등에 관한 글입니다.[수학]평가의원리 , [교재 내용 정리](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교재 내용 요점](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
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에 대한 글이며,목적, 목표, 수학적 내용,정보의 다양한 출저 등에 관한 글입니다.
Download : [교재 내용 정리](수학교육) 제5장 평가의 원리.hwp( 51 )
순서
5.1 평가의 뜻과 목적
NCTM(1989)
5.2 평가의 과정
평가의 국면
5.3 수학과 평가의 원리
라. 결과를 사용하기
- 결과를 어떻게 보고할 것인가?
- 결과로부터 무엇을 추론할 수 있는가?
- 그 추론을 바탕으로 하여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은가?
- 평가의 결과는 다음의 학습지도와 평가에 어느 정도 이용될 것인가?
5.3 수학과 평가의 원리
원리1. 일관성
- 목적, 목표(goal), 수학적 내용
- 다양한 토픽과 과정 그리고 그들 사이의 관계
- 계산기, 컴퓨터, 조작 data(資料)를 포함하는 지도 방법과 활동
즉 수학과 평가는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목표(goal)로 하는 수학 내용과 수학적 능력을 평가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