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보고서를 쓰는 요령 - 성공적 보고서 작성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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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7 0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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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의 양이 많다면 반드시 요약본을 함께 제출하는 것이 좋다. 보고서를 쓰면서 “한마디로 무슨 말인가?” 하고 끊임없이 자문해야 한다. 보고서를 쓸 때 자세할 때는 자세하게, 그러나 전체 그림은 간결하게 그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2. 보고서의 the gist 압축
보고할 때는 짧은 시간 안에 the gist을 제대로 요약하는 것이 좋다. .
셋째, 보고서의 문장을 쓸 때는 뜻을 명확히 전달한다. 한 문단에는 하나의 the gist 메시지만 들어가도록 하고 문단은 두괄식으로 한다. 중간보고뿐 아니라, 일의 진행상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그 drawback(걸점)에 대상으로하여도 신속하게 보고해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따 보고서는 단순하게 현상만을 說明(설명)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analysis(분석) 도 담고 있어야 하며 drawback(걸점)에 대한 해결方案도 제시해야 한다. 형용사나 부사도 과다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절도 있는 문장이 된다
다섯째, 읽는 사람에게 자신의 일이 가치 있는 작업이라…(투비컨티뉴드 )
좋은 보고서를 쓰는 요령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개조식(個條式, 완전한 서술형 문장이 아니라, 간결하고 요점적인 서술)으로 쓸 때는 주어가 반드시 들어가야 전체 문장의 의미가 명확하게 살아나고 글에 힘이 생긴다.
3. 짜임새 있는 보고서의 요건
보고서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6가지 방법에 주의한다. 양만 많다고 좋은 보고서는 아닐것이다. , 좋은 보고서를 쓰는 요령 - 성공적 보고서 작성 요령법학행정레포트 , 좋은 를 쓰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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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보고서를 쓰는 요령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보고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평가도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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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넷째, the gist을 전달하는 것이 보고서의 goal(목표) 인 만큼 불필요한 미사여구의 사용은 자제한다.
성공적 보고서 작성 요령
1. 들어가며
보고(報告)는 직장 생활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처음이자 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는 바쁜 상사를 위해 필요한 작업이다.
둘째, 보고서의 구성에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간결하면서도 서로의 내용을 연결해줄 수 있는 문단과 문장이 적절히 배치돼야 한다.
첫째, 글을 쓰기 전에 전체 구도를 먼저 만들어본다. 상사에게 보고를 하는 중에 “그래서?”라는 말이 나오면 장광설을 늘어놓지 말고 the gist만 이야기하라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