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민주노동당 > cow3 | cow.kr report

민주노동당 > cow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w3

민주노동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2:37

본문




Download : 민주노동당_2053274.hwp




97년이후 총파업은 일만적 지침이 되었지만 긔 이후 `총파업`은 철회되기 일쑤였고 단위사업장과의 투쟁들과 함께하지
못했다.
87년 이후 한국 민주노조운동의 history는 투쟁의 history였다. 98년 2월 정리(整理) 해고 노 사정 합의와 합의안 부결, 총파업 결의와 철회, 6월 7월 총파업 철회, 99년 1,2차 총력투쟁의 분리에서 드러나듯 `총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은 대government 대자본 교섭을 위한 압력용 일정으로 `선포`될 뿐이고 시기별 연맹별로
분리되면서 철회되거나 하루 이틀 `단타`로 진행될 뿐이었다.

민주노동당







하지만 부패하고 무능하면서도 밥그릇 챙기기 싸움만을 일삼고 개혁을 온몸으로 가로막으며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정치인들을 심판하자는 우리들의 외침은 수그러들 줄 몰랐습니다. 56년에 진보당, 57년 민주혁신당, 60년 4월혁명 직후 사회대중당, 통일사회당 등이 있었으나 대부분 곧 사라졌다.이에 대해 입지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는 민주노총은 그 타결책의 하나로 진보정당을 창당한다. 당연히 현대자동차, 만도기계, 조폐공사, 서울지하철,한라중공업, 한국중공업의 파업투쟁은 `외로운` 싸움이 될 수밖에 없었다.

두 번째. 민주 노동당의 처음 .

민주 노동당안에는 민주 노총을 중심으로 한국노총 일부, 전국빈민연합…(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민주노동당

Download : 민주노동당_2053274.hwp( 61 )



16대 총선을 거치면서 ‘2000년 총선시민연대’가 주도했던 낙선‘낙천운동은 집권당의 견제를 받아왔습니다. 1961년 군사쿠데타 이후에는 진보정당의 꿈은 더욱 멀어졌다. 투쟁은 어려움을 거듭하면서도 해마다 세력을 넓혀나갔고 요구와 내용을 심화시켰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진보정당추진위원회(진정추)와 민중정치연합(민정련)안에 있던 구 사추위와 통합하여 진정연을 만들었는데 97대선을 앞두고 국민승리21로 부활, 국민승리21은 민주노총을 등에 업고 지금의 민주노동당으로 탄생한다. 1987년 6월항쟁은 이런 수십년의 어둠 속에 한 줄기 빛을 선사했다.
사실 지난 20세기, 우리나라 진보정당은 명멸을 거듭하며 history속에 반짝 나타났다가 대부분 곧 스러졌다. 이러한 기대는 곧 민주노동당 창단이라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역대 군사정권은 진보정당에게 깊은 어둠 속에 갇히기를 강요했던 것이다.민주노동당 , 민주노동당경영경제레포트 ,
16대 총선을 거치면서 ‘2000년 총선시민(市民)연대’가 주도했던 낙선‘낙천운동은 집권당의 견제를 받아왔습니다.
전체 18,2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