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history(역사) 를 읽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20:59본문
Download : 정보의 역사를 읽는다.hwp
hwp( 94 )
,생활전문,레포트
자신의 저서 ‘정보의 歷史’를 기초로 진행한 이 강의에서 마쓰오카 세이코 교수는 `지구의 탄생에서 우주 시대의 개막에 이르기까지`, 좁게는 `상형문자에서 인공지능까지` 인류의 歷史를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다.
우리사회가 많이 얘기하고 있는 것이 ‘정보화 사회’라는 말이 있다아 무수히 듣고, 그 중요성에 관련되어 직간접적으로 지속적으로 影響(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캐내 개인과 기업, 혹은 국가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경제적 측면이 강조됐다.
순서
정보의history(역사) 를읽는다
Download : 정보의 역사를 읽는다.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인류사의 정보가 마쓰오카식으로 편집돼 새로운 의미를 생산한다. 전자, 통신 기술로써 좁은 정보가 아닌 정보라는 잣대로 인류 文化의 전개를 오늘날 관점에서 재해석하기 때문. 선사시대 동굴 벽화부터 90년대 인공지능까지 인간 표현 수단의 변천사를 방대하게 다루었던 점이 이해를 용이하게 했던 것 같다. 새로운 관점이란 이 책에서 수도 없이 반복되는 `정보`과 `편집`의 관점이다.`` 저자는 이런 定義(정이)를 앞세우고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편집 공학은 의미 없이 널린 사건과 현상에 관계의 질서를 부여해주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저자는 ‘정보文化사‘가 확립되지 못했던 이유를 원래 ’정보‘라는 개념(槪念)자체가 충분히 이해되지 못했고, 거기에다 ’정보사회‘ ’정보文化‘라고 하는 말이 아직도 고도의 통신기술을 동반한 멀티미디어형의 글로벌…(To be continued )
정보의 역사에 대한 글입니다. 이 방대한 양의 지식을 `의미의 체계` 로 묶어내기 위해 동원되는 것이 편집이다.정보의역사를읽는다 , 정보의 역사를 읽는다. 여기서 정보란 차이를 지닌 모든 것, 구별될 수 있는 모든 것을 통칭하는 말이다. 반면 그 정체와 변모, 그리고 방향에 대한 文化적 탐색은 부족하기만 했다. 민족, 풍토에 따라 다양할 수밖에 없다.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정보라는 말에 걸려든다.
레포트/생활전문
다. ``정보 文化는 언어, 몸짓, 음식, 패션, 예술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개념(槪念)이다. 따라서 정보 文化사적으로 보면 어떤 민족, 나라도 우월하지 않다.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정보의 history(역사)
를 읽는다.
정보의 history(역사)
에 대한 글입니다. 日本(일본) 도쿄대 마쓰오카 세이코교수의 `정보의 歷史를 읽는다`는 이런 빈틈을 메워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