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관리론] 수요예측 analysis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이랜드 기업 사례(instance) analys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07:03
본문
Download : [생산관리론] 수요예측분석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맥주 주류시장,이랜드 기업사례분석.hwp
이 주제에서 어떤 example(사례) 를 끌어내어 발표를 해야 할 것인지도 참 고민이 많았다. 일단 기업example(사례) 에 들어가기 앞서 理論(이론)적인 내용을 각자 공부해 온 후,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理論(이론)의 기초적인 내용을 조원들끼리 나누었다. 그러나 비교적 안정적인 수요예측을 하는 산업보다는 계절이나 유행, 사회적 이벤트에 influence(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의 수요예측이 좀 더 이 분야를 아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여 주류산업의 하이트 맥주와, 의류산업의 이랜드를 기업example(사례) 로 선정하였다. 하지만, 기업이라고 해서 모두 구체적인 수요예측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것은 아니었다. 예를 들어 라면 시장의 규모, 반도체 시장의 규모등과 같은 시장규모는 업종별 규모에 속...
Download : [생산관리론] 수요예측분석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맥주 주류시장,이랜드 기업사례분석.hwp( 89 )
생산 관리론,수요예측 분석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이랜드 기업 사례 분석,하이트,수요예측,맥주
목차Ⅰ. 수요예측의 정의 및 의미Ⅱ. 기법의 종류Ⅲ. 수요예측오차분석Ⅳ...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Ⅰ. 수요예측의 定義(정의) 및 의미수요(Demand)는 예측 대상, 수준 발생원천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수 있다.
목차Ⅰ. 수요예측의 정의 및 의미Ⅱ. 기법의 종류Ⅲ. 수요예측오차analysisⅣ...
[생산 관리론] 수요예측 analysis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이랜드 기업 사례(instance) analysis
설명
순서
![[생산관리론] 수요예측분석을 바탕으로 한 하이트맥주 주류시장,이랜드 기업사례분석-6003_05_.gif](/prev/200805/%5B%EC%83%9D%EC%82%B0%EA%B4%80%EB%A6%AC%EB%A1%A0%5D%20%EC%88%98%EC%9A%94%EC%98%88%EC%B8%A1%EB%B6%84%EC%84%9D%EC%9D%84%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20%EC%A3%BC%EB%A5%98%EC%8B%9C%EC%9E%A5,%EC%9D%B4%EB%9E%9C%EB%93%9C%20%EA%B8%B0%EC%97%85%EC%82%AC%EB%A1%80%EB%B6%84%EC%84%9D-6003_01_.gif../prev/200805/%5B%EC%83%9D%EC%82%B0%EA%B4%80%EB%A6%AC%EB%A1%A0%5D%20%EC%88%98%EC%9A%94%EC%98%88%EC%B8%A1%EB%B6%84%EC%84%9D%EC%9D%84%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20%EC%A3%BC%EB%A5%98%EC%8B%9C%EC%9E%A5,%EC%9D%B4%EB%9E%9C%EB%93%9C%20%EA%B8%B0%EC%97%85%EC%82%AC%EB%A1%80%EB%B6%84%EC%84%9D-6003_02_.gif../prev/200805/%5B%EC%83%9D%EC%82%B0%EA%B4%80%EB%A6%AC%EB%A1%A0%5D%20%EC%88%98%EC%9A%94%EC%98%88%EC%B8%A1%EB%B6%84%EC%84%9D%EC%9D%84%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20%EC%A3%BC%EB%A5%98%EC%8B%9C%EC%9E%A5,%EC%9D%B4%EB%9E%9C%EB%93%9C%20%EA%B8%B0%EC%97%85%EC%82%AC%EB%A1%80%EB%B6%84%EC%84%9D-6003_03_.gif../prev/200805/%5B%EC%83%9D%EC%82%B0%EA%B4%80%EB%A6%AC%EB%A1%A0%5D%20%EC%88%98%EC%9A%94%EC%98%88%EC%B8%A1%EB%B6%84%EC%84%9D%EC%9D%84%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20%EC%A3%BC%EB%A5%98%EC%8B%9C%EC%9E%A5,%EC%9D%B4%EB%9E%9C%EB%93%9C%20%EA%B8%B0%EC%97%85%EC%82%AC%EB%A1%80%EB%B6%84%EC%84%9D-6003_04_.gif../prev/200805/%5B%EC%83%9D%EC%82%B0%EA%B4%80%EB%A6%AC%EB%A1%A0%5D%20%EC%88%98%EC%9A%94%EC%98%88%EC%B8%A1%EB%B6%84%EC%84%9D%EC%9D%84%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20%EC%A3%BC%EB%A5%98%EC%8B%9C%EC%9E%A5,%EC%9D%B4%EB%9E%9C%EB%93%9C%20%EA%B8%B0%EC%97%85%EC%82%AC%EB%A1%80%EB%B6%84%EC%84%9D-6003_05_.gif)
목차Ⅰ. 수요예측의 定義(정의) 및 의미Ⅱ. 기법의 종류Ⅲ. 수요예측오차analysis(분석) Ⅳ. 수요예측기법의 적용V. 기업example(사례) analysis(분석) VI. 결 론Ⅶ. reference들어가면서 수요예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처음으로 조모임을 하게 되었을 때는 참 막막했다. 하지만 이번 방문을 통해 교과서가 아닌 살아있는 현장의 이야기를, 그들만의 수요예측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던 것은 큰 수확이었다고 생각한다. 가장 아쉬웠던 것은, 기밀사항에 속하는 내용이 많아 구체적인 것들을 얻을 수가 없었다는 점이다. 예측 대상에 따라 수요는 업종수요 제품군 수요, 제품수요로 나눌 수 있다. JIT나 SCM 류의 무언가 그럴 듯한, 각광 받는 주제가 아니라 특별한 理論(이론)도, 유명할 것도 없는 주제였기 때문이다. 우리가 구체적인 그 무엇을 계속 요구하자 난감해하는 관계자들의 낯빛이 역력했다. 그런 후에 하이트 맥주의 객원 마케터로 활동하는 조원을 통해 하이트 맥주 본사를 방문하였고, 의류를 전공하는 조원의 선배를 통해 이랜드를 방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