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 cow1 | cow.kr report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 cow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w1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1:06

본문




Download :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hwp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의사 소통의 상황을 分析하고 일상 생활에서 적합한 내용을 생성하여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된 ‘7. 생각하는 힘’ 단원을 수업연구 단원으로 설정하였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히 말하거나 글을 쓰는 능력은 모국어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해 있다. 이 단원은 크게 두 개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언어 활동이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할 수 있는 능력이 전제되어야 한다.국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7. 생각하는 힘 (1) 장마 ...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1062_01_.gif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1062_02_.gif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1062_03_.gif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1062_04_.gif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1062_05_.gif





순서
국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7. 생각하는 힘 (1) 장마 ...

Download :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hwp( 93 )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설명
레포트 > 기타
국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 ƒ. 단원명 7. 생각하는 힘 (1) 장마 „. 단원 설정 취지 및 단원 개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같은 언어 활동은 화자(작가)와 청자(독자)가 어떤 ‘상황’ 속에서 만나 의사 소통을 하는 과정이다. 내용을 생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준비 과정을 익히는 동시에, 조사나 observe을 통한 내용 생성하기, 면담을 통한 내용 생성하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내용 생성하기, 다른 사람과 토론 및 대화를 통한 내용 생성하기 등 여러 방법들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하기 등의 내용을 학습하게 되어있다. 하지만 그 능력은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교수·학습을 통해 더욱 신장될 수 있으므로 화자나 필자가 다양한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내용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 줄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는 상황과 배경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소설 장마 를 제재로 상황파악의 중요성 및 상황을...
국어 초등 국어과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다. 그리고 선언문 형식의 제재를 통해 예상 독자(청자), 글의 주제와 목적에 따라 내용을 생성하는 방법을 달리해야 함을 학습하도록 한다. 먼저 상황과 배경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소설을 관련 제재로 하여, 대화의 상황 파악하기, 상황의 變化(변화) 파악하기, 화제의 추이에 따른 變化(변화) 파악하기, 상대의 처지와 여건을 고려하기, 화자와 청자의 관계에 따른 어휘 선택과 문장 구성 방식 살펴보기 등의 내용을 학습하게 되어있다.
전체 18,0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