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理論에 근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 cow1 | cow.kr report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理論에 근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 cow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w1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理論에 근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1 12:57

본문




Download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hwp





(4) 풍부한 지식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하였다.성호의진로지도1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 adolescent(청소년)상담의 이해와 필요성(必要性)
1) 정서적 관점에서 본 adolescent(청소년)의 이해
2) adolescent(청소년) 상담의 特性
3) adolescent(청소년)상담의 필요성(必要性)

2. adolescent(청소년) 상담의 유형과 동향
1) 전화상담(개인상담)
2) 진로 상담
(1) 진로 문제의 유형
(2) 진로 문제의 상담
(3) adolescent(청소년) 내담자의 진로 발달을 위하여 부모를 돕기
3) adolescent(청소년) ‘성 고민’ 상담
4) 집단상담
5) 가족상담
6) 학교 외 기관 상담
7) 학교상담

3. 홀랜드( Holland)theory
1) 홀랜드의 역할 (교사로서의 역할)
(1) 교육자에게 필요한 학생관과 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지녔다. 먼저 학교 상담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는 williamson과 foley 는 `상담이란 훈련과 기술, 신용으로써 상담자가 내담자의 適應 문제를 해결하는 면 대 면의 상태`라고 definition 하였다.
(5) 홀랜드 선생은 학생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하였다.
(3) 체험하는 교육을 실천하였다.
2) 홀랜드의 역할수행에 있어 발휘한 자질과 特性

4. 애들러(Adler)의 theory
1) 주요槪念과 내용
(1) 허구적 목적론
(2) 목적론
(3) 생활양식(life style)
(4) 출생순위
2) 상담자 치료에 적용
(1)심리적 건강과 증상에 대한 관점
(2) 치료적 절차와 기법
① 즉시성과 격력
② 역설적 개입
③ 마치 ~처럼 행동하기
④ 수프 엎지르기
⑤ 단추 누르기
⑥ project부여
3) 평가
(1) 아들러 theory 의 공헌점
(2) 비판

5. 융(Jung)의 theory
1) 마음의 구조와 기능-외적인격과 내적인격
(1)페르조나
(2)아니마, 아니무스
2) 원형론
3) 자기와 자기실현
(1)자기
(2) 자기실현
2) 심리적 치료 적용
(1) 심리적 건강과 증상에 대한 관점
(2) 치료목적
(3) 치료자의 역할과 실무원칙
3) 융의 theory 에 대한 비판

Ⅲ. conclusion -성호의 진로 지도
1) 성호에 대한 홀랜드(Hollend)의 지도 방향
2) 성호에 대한 아들러(Adler)의 지도 방향
3) 성호에 대한 융(Jung)의지도 방향


Ⅰ. 서론

tyler(1969)가 지적했듯이 상담(counseling) 이라는 용어는 누구나 이해하는 듯하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이해하고 있어 definition 도 다양하게 내려지고 있으며 몇몇 대표적인 학자들의 definition 를 introduction하면 다음과 같다.
◦ 둘째, 학습이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학습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상담은 학습 과정을 다룬다. c. rogers는 `상담이란 치료자와의 안전한 관계에서 자아의 구조가 이완되어 과거에는 부정했던 경험을 자각해서 새로운 자아로 통합하는 과정`이라고 definition 하여 상담의 과정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즉 안전한 치료의 분위기와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행동과 태도를 학습하도록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정원식과 박성수(1978)는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라고 definition 하고, 이장호(1995)도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 project의 해결과 사고, 행동 및 감정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 과정` 이라고 definition 하고, 이재창(1988)도 `상담은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상담자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에게 자신과 주위 environment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킴으로써 適應과 발달을 위한 행동의 change(변화) 즉 개인의 성장을 가져오게 하는 상호 작용의 학습 과정`이라고 definition 하여 상담의 학습 과정을 강조하고 있다 상담의 definition 는 다양하나 대체로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特性을 가지고 있다 ◦ 첫째, 상담은 내담자로 하여금 선택해서 행동하도록 조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 자료 상세하게
,사범교육,레포트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요약정리(arrangement) 잘 되어 있으니

Download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hwp( 15 )



순서

성호의진로지도1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1.gif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2.gif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3.gif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4.gif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5.gif 성호의%20진로에%20대해%20홀랜드(Hollend)%20아들러(Adler)%20융(Jung)의%20이론에%20근거하여%20설명하시오_hwp_06.gif
잘 참고하시어




위 자료 상세하게요약정리 잘 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2) 홀랜드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지녔다. ◦ 셋째, 성격 발달의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가에 대상으로하여 견해 이 분분…(To be continued )
성호의 진로에 대해 홀랜드(Hollend) 아들러(Adler) 융(Jung)의 理論에 근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설명
다.
전체 18,0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