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아이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3:44
본문
Download : 위험한아이들.hwp
사제간의 신뢰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음을 여실히 드러내 주는 것이다.
‘위험한 아이들’의 ‘루엔존슨’ 선생님은 최대한 아이들의 흥미에 맞추어 교육을 이끌어 간다. 교사와 학생간의 사랑, 존경, 박애 정신이 그만큼 지금의 이 사회에 절실하다는 것이다.
사실 다양한 環境에서 자라…(drop)
위험한아이들 , 위험한아이들인문사회레포트 , 위험한아이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각자의 흥미 개성을 살리기 보다는 오로지 대입위주의 교육 한국에서는 절대로 불가능한 이야기 일 것이다.
우리 현 사회의 교육 현장에서 심각하게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 매일 뉴스에는 크고 작은 학교폭력 사태를 마치 처음인 것 처럼 부풀려 보도하고, 교사가 학생을 때리고 채벌하고, 학생이 교사를 신고하고 구타하는 사태를 아무렇지 않게 보도한다. 처음 headline(제목)을 들었을 때부터 대략 이 영화가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알아들을 수 있을 만큼이나 영화의 headline(제목)과 내용은 처음부터 너무 뻔해 보였다.
‘죽은 시인의 사회’나 ‘위험한 아이들’은 이상적인 선생과 학생간의 신뢰 그리고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의 현 교육이 어떻게 변해가야 하는지, 어떤 방식을 취해야 하는지 영상으로 비춰주고 있는 것이다. 다만 회의적인 사실은 입시위주의 한국 사회에서 이상적인 교사도 이상적인 교육도 나오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개별화 교육, 입시 위주 교육방식의 탈피를 이상향으로 이런 영화들이 보여주고 있는데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그것이 가능이나 한 소리가 절대 아니다. 한국에서 ‘대안학교’라는 이름으로 지향하는 目標(목표)가 이와 유사함을 시사하는 바이다.
위험한아이들
Download : 위험한아이들.hwp( 67 )
위험한아이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위험한아이들
REPORT
김승민
‘위험한 아이들’
교육학 report로 현 우리의 교육實態와 문제에 대하여 한번 생각 해 보라고 영화 위험한 아이들을 보게 되었다.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불량한 youth들이 있는데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좋은 학생들이 되어간다는 식의 성장식 스토리. 영화의 단골 메뉴로 항상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런 영화가 번성하고 뜨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다. 틀에 박힌 교육에 질린 아이들의 흥미를 다시금 되살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