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학교장의 역할과 교장공모제 및 학교내실화 measure(방안) 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11:10
본문
Download : 학교장의 역할과 교장공모제 및 학교내실화 방안ok.hwp
4) 교장공모제의 problem(문제점)
1)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장
1) 교원은 전문직
참고자료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학교장의 변화지향적 지도성
-권기욱 외, 교육행정이 이해(서울:원미사, 2000), p. 128.
(2) 단점
(1) advantage(장점) 이 극대화된 두 제도를 얻게 될 것
학교장의 역할, 학교장,교장, 학교내실화, 학교장의 위상, 학교장의 지도성, 미국교장제, 교장승진제도,교장임용제도, 교장공모제 ,한국의 교장제도,
3) 교장 공모제가 왜 ‘공립 일반학교’에 필요한가?
Download : 학교장의 역할과 교장공모제 및 학교내실화 방안ok.hwp( 12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교장공모제의 實態와 problem(문제점)
5) 제 언
3) 플로리다 주의 오칼루사(Okaloosa) 교육구 사례
(2) 변혁적 지도성의 구성요인
- 박형태, 홍명고등학고 운영위원장, 학사모중앙공동대표, 울산매일신문 2009, 6, 16, 공교육 - 단위학교 CEO 교장의 역할
2) 소신보다는 무사안일과 적당주의를 조장하는 시스템





(1) advantage(장점)
-김용성 : 교장임기제 실시에 따른 교장의 직무수행태도의 변화 분석,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4) 미국교장제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2) 학교경영 전문가로서의 학교장
-윤정일 외 : 교육행정학원론, 학지사, 2003전교조 : 민주적 학교운영의 제도화를 위한 교장임용제도의 현실과 대안
1. 학(교장)에게 요구되는 역할
-노종희 : 교장의 임용체제, 한국교원교육연구, Vol, 17, No, 3, pp, 55-73, 2000서정화 외 : 교장학의 theory 과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2000
4) 학교구성원 견해 보다 행정 지침에 좌우되는 관료
5) 인간존중의 경영을 실천하는 학교장
2)교장은 CEO가 된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학교장의 역할과 교장공모제 및 학교내실화 대안ok
(3) 교장 자리는 ‘밥그릇’ 영역이 아니다
1) 교장 자격 및 임용
-차성현(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미국의 교장공모제.
3) 교사와 학생들에 대한 감독자이자 통제자
(2) 조정자로서의 교장
1) 명예와 안락함과 신분이 보장된 자리
3) 교육자로서의 학교장
위 data(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Ⅱ. 본 론
Ⅲ. 결 론
(3) 상급자로서의 교장: 명령과 통제
3) 단위학교마다 독특한 교육특화 호로그램을 시행하여야 한다.
(2) `실질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발굴하자는 것
순서
3. 학(교장)의 지도성
7. 학교장의 학교내실화 대안
설명
(1) 의장(전체회의 의장)으로서의 교장
2) 미국의 ‘교장공모제’
6) 자주적이며 자율적인 인간 육성을 실현하는 학교장
4) 교육개혁의 선도자로서의 학교장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1) 교장에게 변혁적 리더십이 요구된다
5) 우리나라의 교장공모제에 주는 시사점
7) 전인적인 인간 육성에 노력하는 학교장
Ⅰ. 서 론
-한만길 : 교장임용제도의 다양화 대안, 포지션 페이퍼, 한국교육개발원, 2004홍재원 : 교장임기제의 성립 배경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2. 학교장의 역할 - 독일의 경우
8. 교장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나의 제안-나의 교육적 소신
4) 교장은 교직원들에게 자신의 교육의지를 심어 주어야 한다.
6. 미국의 ‘교장 공모제’
2) 교장 공모제
(4) 수임자로서의 교장
[교육학과] 학교장의 역할과 교장공모제 및 학교내실화 measure(방안) ok
4. 한국의 교장제도와 학교장의 위상
-송인수((사)좋은교사운동 대표, 교장직은 교원의 밥그릇 영역이 아니다
5) 단위학교 별로 다양한 장학활동을 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