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인간형성의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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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5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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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생계활동 이외에 풍부한 상상의 세계에서 다양한 창조활동을 전개한다. 인간은 의식적·계획적·지속적· 규범적인 공동생활, 즉 사회 속에서 생활함으로써 비로소 인간다운 생존이 가능하게 된다 다섯째, 인간은 문화적 존재이다.
1.인간의본질적인의미
2.인간의본성
3.인간의가치관형성의중요성
4.인간형성의요인
5.인간발달의의미와원리
6.발달단계에따른특징과과업
7.사회적성장
1. 인간의 본질적인 의미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 => 인간의 본질적인 의미는 7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인간은 理性(知性)의 존재이다. 인간은 사회의 언어, 지식, 기술, 예술 등을 창조하고 향유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사회에 참…(생략(省略))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인간형성의理論(이론))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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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간의본질적인의미, 2.인간의본성, 3.인간의가치관형성의중요성, 4.인간형성의요인, 5.인간발달의의미와원리, 6.발달단계에따른특징과과업, 7.사회적성장 , , , , filesize : 31K
다. 넷째,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다. 유희란 정신적인 창조활동을 말한다. 이성은 인간으로 하여금 합리적인 사고를 하도록 이끌며, 그 결과로 철학을 비롯한 모든 학문과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셋째, 인간은 유희의 존재이다. 둘째, 인간은 도구의 존재이다. 인간은 사회생활을 원활하게 영위하기 위하여 필요한 도구를 만들어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