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e비즈니스] 국내 게임 산업 동향 및 발전 measure(방안) (A+리포트) / 목 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6 13:58
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hwp
게임은 넓게는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고, 좁게는 컴퓨터를 통해 이용자에게 유희적 reaction 을 일으키는 놀이文化(culture) 에 국한된다된다.
[e비즈니스] 국내 게임 산업 동향 및 발전 measure(방안) (A+리포트) / 목 차
설명
Download :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hwp( 82 )
e비즈니스 국내 게임 산업 동향 및 발전 방안 A+리포트 / 목 차
- 목 차 - Ⅰ. 게임산업 개요 1. 게임산업 분류 2. 플랫폼별 게임산업 구조 3. 게임산업의 특징 Ⅱ. 국내 게임산업 동향 1. 게임산업 시장규모 2. 게임산업 주요트랜드 (1) online게임의 독보적인 성장세 (2) 게임업체간 M&A 활성화 (3) 상위 업체의 과점화 현상 심화 2. 세계시장에서 국내 게임산업의 비중 Ⅲ. 국내 게임산업 해외진출 내역 1. 게임산업 수출입 내역 2. 주요업체 해외진출 내역 Ⅳ. 국내 게임산업 발전方案 1. 정부 (1) 게임 수출시 분쟁예방을 위한 법률적 지원 (2) 저작권 침해사례(instance)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 (3) 해외진출에 초점을 맞춘 지원 강화 (4) 게임 거래시장 개설 2. 게임업계 (1) 게임 전문인력 양성 (2) 국내 게임의 해외 직접진출 추진 (3) 게임개발사와 퍼블리셔간 상생협력체제 구축 3. 금융업계 (1) 게임산업 지원을 위한 투자전문인력 육성 (2) 게임업체에 대한 적절한 기업가치 평가모델 구축 (3) 프로젝트 투자 도입 bibliography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方案 I. 게임산업 개요 . 게임산업 분류 게임산업은 컴퓨터의 연산, 제어 및 기억능력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 제작하고 이용자에게 공급하는 산업을 지칭한다. 게임은 하드웨어인 플랫폼의 종류별로 구분하거나 게임내용에 따라 장르별로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아 플랫폼에 따라 아케이드 게임, PC게임, 비디오게임, online게임1), 모바일게임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아2) 장르별로는 보드게임, 시뮬레이션, RPG, 슈팅, 스포츠 게임등이 있다아 플랫폼별 게임의 분류 장르별 게임의 분류 ...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100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EB%B9%84%EC%A6%88%EB%8B%88%EC%8A%A4%5D%20%EA%B5%AD%EB%82%B4%20%EA%B2%8C%EC%9E%84%EC%82%B0%EC%97%85%20%EB%8F%99%ED%96%A5%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A+%EB%A6%AC%ED%8F%AC%ED%8A%B8)-1003_01_.gif)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100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EB%B9%84%EC%A6%88%EB%8B%88%EC%8A%A4%5D%20%EA%B5%AD%EB%82%B4%20%EA%B2%8C%EC%9E%84%EC%82%B0%EC%97%85%20%EB%8F%99%ED%96%A5%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A+%EB%A6%AC%ED%8F%AC%ED%8A%B8)-1003_02_.gif)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100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EB%B9%84%EC%A6%88%EB%8B%88%EC%8A%A4%5D%20%EA%B5%AD%EB%82%B4%20%EA%B2%8C%EC%9E%84%EC%82%B0%EC%97%85%20%EB%8F%99%ED%96%A5%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A+%EB%A6%AC%ED%8F%AC%ED%8A%B8)-1003_03_.gif)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100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EB%B9%84%EC%A6%88%EB%8B%88%EC%8A%A4%5D%20%EA%B5%AD%EB%82%B4%20%EA%B2%8C%EC%9E%84%EC%82%B0%EC%97%85%20%EB%8F%99%ED%96%A5%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A+%EB%A6%AC%ED%8F%AC%ED%8A%B8)-1003_04_.gif)
![[e비즈니스] 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100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EB%B9%84%EC%A6%88%EB%8B%88%EC%8A%A4%5D%20%EA%B5%AD%EB%82%B4%20%EA%B2%8C%EC%9E%84%EC%82%B0%EC%97%85%20%EB%8F%99%ED%96%A5%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A+%EB%A6%AC%ED%8F%AC%ED%8A%B8)-1003_05_.gif)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목 차 - Ⅰ. 게임산업 개요 1. 게임산업 분류 2. 플랫폼별 게임...
- 목 차 - Ⅰ. 게임산업 개요 1. 게임산업 분류 2. 플랫폼별 게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