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 cow8 | cow.kr report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 cow8

본문 바로가기

cow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3 11:30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pptx







교육제도의 대한 비판
_SLIDE_4_

쿰스의 보고서『세계교육의 위기』
유네스코의 보고서 『생존을 위한 학습 』
교육기관으로서의 학교가 막다른 골목에 도달하였으므로 학교 일변도의 교육제도를 벗어나는 길만이 교육을 되살리는 방법.

일리치 , 라이머 …(생략(省略))

순서






사회과학,제장,교육제도,형성과,발달,학교,본위,공교육제도,동요,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장 교육제도 형성과 발달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 동요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Download :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pptx( 26 )




다.
[사회과학]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_SLIDE_1_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_SLIDE_2_
오늘날 학교제도의 問題點

① 획일성

② 몰 개성성

③ 순응성
교육제도의 問題點
_SLIDE_3_

산업화 시대를 벗어나고 있는 새로운 사회의 교육적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한다.


교육제도의 대한 비판
_SLIDE_4_

쿰스의 보고서『세계교육의 위기』
유네스코의 보고서 『생존을 위한 학습 』
교육기관으로서의 학교가 막다른 골목에 도달하였으므로 학교 일변도의 교육제도를 벗어나는 길만이 교육을 되살리는 방법.

일리치 , 라이머 학교에 참된 교육기관의 기능을 기대할 수 없으며 오히려 학교가 교육적 역기능을 수행한다고 비판.
_SLIDE_5_
1. 학교의 부분적 개방개혁
예)학교운영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의 인사 재정 교육과정 등을 비롯한 학교정책에 학부

_SLIDE_1_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2.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_SLIDE_2_
오늘날 학교제도의 問題點

① 획일성

② 몰 개성성

③ 순응성
교육제도의 問題點
_SLIDE_3_

산업화 시대를 벗어나고 있는 새로운 사회의 교육적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