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 cow8 | cow.kr report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 cow8

본문 바로가기

cow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2 22:55

본문




Download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hwp









Download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hwp( 58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1. 아레나스의 대화중심 감상지도 방법
2. 分析(분석)과 분류 활동에 의한 감상
3. 묘사에 의한 감상
4. 명화 및 수집활동에 의한 감상
5. 체험적 감상
6. 워크시트를 도입한 감상



2. 分析(분석)과 분류 활동에 의한 감상
1) 分析(분석)법
감상대상으로서 한 작품 내지 여러 점의 작품을 제시하고 미술작품의 구성요소를 分析(분석)해 보는 방법이다.
설명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작품의 형식을 이루고 있는 조형요소와 조형원리들에 의하여 分析(분석)을 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인데, 分析(분석)의 관점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 分析(분석)을 가하고 그 내용에 대하여 대화하며 보고하도록 할 수가 있다아 “여러분이 이 작품의 characteristic(특성)을 찾아내려면 어떤 점을 따져보면 되겠습니까?”와 같은 물음을 던질 수 있을 것이다.미술감상교육의방법연구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감상서평레포트 ,

미술감상교육의방법연구



레포트/감상서평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에 상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 혹은 일정기간 동안 학생들을 통한 수집활동을 전개하고 여기서 얻은 들을 교사는 목적에 맞게 분류해서 화 해 두었다가 사용할 수도 있다아

3. 묘사에 의한 감상
‘묘사description’ 혹은 ‘묘사에 의한 감상’이란 작품의 내용과 특질…(To be continued )






다.

2) 분류법
학생들에게 여러 작품을 수집, 준비하게 한 다음 이를 분류시켜보게 하든지, 교사 측에서 의도적인 작품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분류하게 한 다음, 그렇게 분류한 까닭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하면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아
이때 분류 목적에 맞게 주어질 수 있는 작품 는 명화, 명작에 대한 카드 등이 좋을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