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assign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0 22:22
본문
Download :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과제.hwp
텔레비전이나 누리망 의 폭력 장면에의 노출을 엄격히 제한하고, 아동이 불가피하게 폭력 장면에 노출될 때는 폭력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아동에게 주지시켜야 한다. 아동이 공격적 행동을 할 때 어른이 중재하고 대안을 제시하면, 그것은 아동에게 중요. 한 학습 경험이 되고 친사회적 행동을 촉발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형제자매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할수록 아동의 공격적 행동은 더욱더 빈번해진다.
아동의 공격성을 자극하는 요인으로는 우선 문제가 많은 가족과 부모의 잘못된 양육방식, 즉 애정 철회 기법이나 물리적 방법에 의한 훈육 또는 일관성 없는 훈육 등은 학령 전기부터 靑少年기에 이르기까지 남녀 모두의 반사회적 행동과 높은 관련성이 있고, 도덕성의 내면화와 자기통제의 발달을 저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ownload :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과제.hwp( 41 )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project
아동은 일적부터 공격성을 나타낸다. 또 가족의 낮은 사회경제적 수준과 불건전한 주변 環境(환경)은 아동이나 靑少年을 일탈된 또래와 쉽게 접촉하게 하고 반사회적 또래집단에 가담하게 함으로써 공격적 행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아
공격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중재기법은 `예방적 중채기법`과 `치료적 중재기법` 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아동의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예방적 중재기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아
부모는 자신이 아동의 중요한 행동모델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신체적 처벌의 사용을 제한해야 한다. 학령전기에 나타나는 공격적 행동을 제지하지 않고 방치하면, 아동의 도덕성과 자기통제의 발달에 지속적인 결함을 초래하고 반사회적 생활양식을 형성시킬 수 있다아 따라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공격성 발달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과 공격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중재기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대안을 강구해야 한다.
아동이 공격적 행동을 할 때 부모는 단호히 금지시켜야 한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아동은 공격적 행동을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학령전기,아동발달에서,사회복지실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assignment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assignment
설명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과제 ,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학령전기 아동발달에서 사회복지실천
다. 또래집단의 분위기가 우호적이고 협조적이기보다는 긴장이 많고 경쟁적일 때 아동의 적대적 행동이 더 많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