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問題點), 그리고 improvement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10:45
본문
Download :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hwp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問題點), 그리고 improvement방향
설명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問題點), 그리고 improvement방향
마이스터고등학교,제도,과,문제점,그리고,개선방향,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Download :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hwp( 67 )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 ,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기타레포트 ,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 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
순서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상황과 drawback(걸점),
그리고 improvement(개선)방향은
- 목 차 -
Ⅰ.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배경과 상황.
1. 마이스터고등학교 도입의 배경.
2.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상황.
3. 마이스터고 선정 절차
Ⅱ. 마이스터 고등학교의 교육 : 실업계 고등학교와 비교를 중심으로
1. 교육目標(목표)의 차이
2. 교육과정이 차이
3. 졸업 후 진로의 차이 : 산학협력체와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Ⅲ. 마이스터고의 실태(實態)와 drawback(걸점)
1. 마이스터고의 내적 문제
2. 마이스터고의 외적 문제
3. 사회적 인식 문제
Ⅳ .마이스터고 제도의 improvement(개선)대안
1. 마이스터고 내적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2. 마이스터고 외적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3. 사회적 인식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bibliography 및 참고data(자료)
Ⅰ.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배경과 상황.
1. 마이스터고등학교 도입의 배경....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상황과 drawback(걸점),
그리고 improvement(개선)방향은
- 목 차 -
Ⅰ.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배경과 상황.
1. 마이스터고등학교 도입의 배경.
2.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상황.
3. 마이스터고 선정 절차
Ⅱ. 마이스터 고등학교의 교육 : 실업계 고등학교와 비교를 중심으로
1. 교육目標(목표)의 차이
2. 교육과정이 차이
3. 졸업 후 진로의 차이 : 산학협력체와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Ⅲ. 마이스터고의 실태(實態)와 drawback(걸점)
1. 마이스터고의 내적 문제
2. 마이스터고의 외적 문제
3. 사회적 인식 문제
Ⅳ .마이스터고 제도의 improvement(개선)대안
1. 마이스터고 내적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2. 마이스터고 외적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3. 사회적 인식 문제에 대한 improvement(개선)대안
bibliography 및 참고data(자료)
Ⅰ. 마이스터고등학교 제도의 배경과 상황.
1. 마이스터고등학교 도입의 배경.
우리나라의 고교단계 직업교육은 과거 1970~1980년대 경제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력양성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나, 1990년대 이후부터는 산업계의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나승일 외, 2007). 가파른 대학진학률의 상승은 속성 화고(舊 전문계고)의 정체성에 대한 문제 제기를 가속화하였다.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에게 외면 받고, 공급자인 학교마저도 형식적인 직업교육 제공에 머무르고 있었다. 대표적으로는 ’7년 이후로 속성 화고를 육성함으로써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일례로 속성 화고는 2005년 64개교에서 2008년 170개교로 확대되고, 신입생 지원율이 속성 화고 지정 전 113.7%에서 지정 후 155.2%로 증대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냈다. 이와 같은 직업교육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불신을 해소하기 위하여 국가적인 수준에서 다양한 노력이 지속되어 왔다. 그러나 속성 화고는 형식적인 산학 연계, 군 복무로 …(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