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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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1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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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는 현재 전세계 121개국에 2만9천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인의 빠른 식생활을 맞추어주고 있다
2. 본 론
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 1. 서 론 글로벌화...
설명
이번 광고는 우선 맥도날드가 처음으로 전세계 117개국에 동시에 반영하는 광고라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맥도날드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i`m lovin’ it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특히 맥도날드는 반미 감정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상표로 인식되어 그에 대한 이미지 제고도 시급한 상태이었다. 맥도날드도 이런 악화되는 조건에서 피할 수 없었고, 그 경영상황도 점차 악화되어갔다. 또한 무분별한 매장확대 등 수익성 악화로 패스트푸드 업계는 큰 타격을 입었다. 생활여건이 발달함에 따라 사람들의 건강에 관심은 높아져만 갔고, 이에 따라 패스트푸드가 갖는 결점에 초점이 맞추어지게 되었다.
1.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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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
글로벌화의 대표적인 기업인 맥도날드를 필두로, 패스드푸드는 싼 가격과 빠른 음식제공 등으로 세계적인 성공 신화를 만들어내었다. 그 중, 맥도날드는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1위의 패스트푸드 업체로, 콜라와 함께 자본주의 문화, 서구문화(특히 미국)를 대변하는 하나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상표이자, 곧 많은 이들에게 패스트푸드 그 자치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맥도날드는 이러한 경영악화에서 처음으로 상품위주의 광고가 아닌, 이미지 광고를 하게되었다.순서
[경제경영] 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 3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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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 1. 서 론 글로벌화...
그러나 근래 들어 패스트푸드 업계는 비만과 성인병 등 각종 건강 문제, 그리고 environment(환경) 문제와 글로벌화에 따른 자본주의적 문제 등 많은 공격과 지탄, 사회적 책임의 추궁을 받아왔다. 그만큼 맥도날드에 있어서도 전 세계적인 불황을 타개할 실마리가 필요했던 것이다. 맥도날드 자체에서도 이번 i`m lovin` it 광고...
(1) 국내외적 시장 상황
경제경영 광고비평 맥도날드 i`m lovin` it 3
다. 1954년 창립이래 전세계적으로 그 시장을 확장하기만 하던 맥도날드가 이처럼 같은 광고를 언어만 달리해서 각국에 광고를 동시에 방영한 것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