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23:53
본문
Download : 대우자동차.hwp
대우자동차의 역사와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의 실패 원인과 해결책을 간략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우선 초기 marketing 에 과도하게 투자하면서 결국은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자동차같은 경우에는 순수한 차량 1대당 marketing 비용(제조비용 등을 제외한)이 차1대 값과 맞먹었다. 또한 현지법인 죽을 쑤고 있어 수익을 내는 법인은 폴란드 법인이 유일하였습니다.
설명
실패example(사례)
무분별한 확장과 부채비율
그간 대우는 현대와 삼성과는 달리 foundation(창업)주가 기업을 설립하여 키우는 것이 아닌 M&A로 성장. 하지만 그 M&A는 정치권력과 결탁한 M&A였고, 이 과정에서도 합병과 통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율 및 경쟁력 강화에는 실패. 대우자동차나 대우중공업, 대우전자 등 기술력이 취약했다. 대우는 세계 경영은 김우중 회장이 당시 재벌 총수가운데는 글로벌한 사고를 지닌 것도 있었지만 국내시장경쟁에서 삼성, 현대, LG에 엄청나게 뒤쳐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분식회계
우선 대우의 분식규모가 당시 검찰측이 밝힌 20~40조원이나 되는 규모였다면 현재 대우 계역 들은 대우사태이후 약 3~5년 만에 정상화가 되었는데 그 사이에 급속한 경기침체도 있는 악조건에서도 이렇게 빨리 정상화가 되었는가 하…(drop)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대우자동차.hwp( 25 )
대우자동차
대우자동차
다. 반면에 marketing 과 시장 선점 능력은 뛰어났다. 또한 세계경영 또한 많은 drawback(걸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대우자동차 , 대우자동차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대우자동차의 역싸와 동향을 살펴보고 사업의 실패 요인과 해결책을 간략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물론 대우가 제 한몸 희생하여 그 뒤의 현대 삼성이 쉽게 진출하는 부의 효율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