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06:45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hwp
3) 치료진의 태도 31
4) 생태학적 관점 9
5. 대만 28
(1) 신체적 징후 14
1) 신체적 학대 아동 14
Download :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hwp( 31 )
(2) 신체학대 결과 20
(1) 부모교육 32
제1절 연구의 목적 1
5) 유기 유형 22
3) 사회심리학적 관점 7
1) 사회․文化(문화)적 요인의 제거 31
<표 2-3> 언어를 통한 정서적 학대의 범주 11
제1절 아동학대의 定義(정의) 3
1) 학문적 定義(정의) 3
한국 아동학대의
(2) 정신병리적 징후 14
<표 2-5> 방임의 定義(정의)와 유형 12
6. 기타 국가 28
3) 성적 학대(sexual abuse) 12
2. 영국 27
<표 2-8> 성학대 아동의 연령에 따른 특징적인 증상과 행동 16
제2절 외국의 아동학대에 대한 대응책 27
제3절 우리나라 아동학대의 대책 29
제2절 아동학대의 유형과 후유증 9
제1절 아동학대의 reality(실태) 및 신고자 現況(현황) 17
3. 호주 27
1) 정신병리학적 관점 5
2) 현존하는 의료체계의 이용 31
1) 우리나라의 property(특성)에 맞는 定義(정의) 의 정립 29
2. 법적․제도적 측면의 강화 30
2) 정서적 학대 아동 15
<표 3-2> 2003년도 신고자 유형 19
2) 정서학대 유형 20
<표 3-9> 방임 유형 22
1. 아동학대의 定義(정의) 3
3. 의료․치료적 측면의 강화 31
4. 사회․文化(문화)적 대응대안 31
<표 2-1> 신체학대의 定義(정의) 10
<표 3-5> 신체학대 결과 20
<그림 2-4> 생태학적 관점 9
<표 3-3> 2001년~2003년 아동학대 사례유형 19
제1절 우리나라 아동학대의 問題點 25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
5. 국민 인식의 問題點 26
1) 아동학대의 신고 의무화 30
제2절 아동학대의 사례 유형 및 피해아동의 property(특성) 19
4) 방임되는 아동 16
<그림 2-3> 사회심리학적 관점 8
3) 의료적 定義(정의) 4
2) 학대 유형별 定義(정의) 의 정립 30
1. 아동학대 사례 유형 19
2) 법적 定義(정의) 4
3) 성학대 유형 21
fiogf49gjkf0d[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
4. 일본 28
2. 피해아동의 연령 및 property(특성) 23
3) 아동보호서비스의 도입 32
참 고 문 헌 35
2. 신고자 유형 18
<표 3-7> 성학대 행위 21
제5장 결 론 33
<표 3-1> 2003년도 지역별 1391 신고접수 現況(현황) 17
1. 한국가定義(정의) 아동학대의 reality(실태) 17
5. 국민 인식의 變化 추구 32
1) 신체적 학대(physical abuse) 9
7. 외국 사례의 시사점 29
<표 2-6> 부모에게 폭행을 당한 후의 심정 13
<그림 3-1> 2001년~2003년 1391 신고접수 18
4) 유형별 定義(정의) 4
1) 피해아동의 성별 및 연령 23
3) 체벌규定義(정의) 제정 30
1. 定義(정의) 定義(정의)의 問題點 25
2. 아동학대의 原因론 5
(1) 성학대 행위 21
순서
목 차
제3장 아동학대의 reality(실태) 및 現況(현황) 17
4) 방임 유형 22
그림 목차
<표 3-8> 성학대 결과 22
2) 학대가定義(정의) 치료서비스의 수용 의무화 30
2. 법․제도적 측면 25
1. 명확한 定義(정의) 의 정립 29
1) 사례에 대한 치료개입 31
2) 정서적 학대(emotional abuse) 11
<표 3-6> 정서학대 유형 21
(1) 신체학대 행위 20
<표 3-11> 피해아동의 성별 및 연령 23
(2) 성학대 결과 21
4) 방임(neglect) 12
2. 아동 학대의 후유증 13
(2) 교사교육 32
3. 의료․치료적 측면 26
2) 피해아동의 신체적․행동적․성격 property(특성) 23
2) 사회적인 대중교육의 강화 32
1) 신체학대의 유형 20
표 목차
3) 성적 학대 아동 15
1. 미국 27
<표 2-9> 방임되는 아동의 특징 16
4. 사회․文化(문화)적 측면 26
2) 발달론적 관점 6
설명
제4장 아동학대의 問題點과 대책대안 25
<표 2-4> 성학대의 범주 12
<그림 2-2> 발달론적 관점 6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
제1장 서 론 1
<그림 2-1> 정신병리학적 관점 6
<표 2-7> 정서적으로 학대받는 아동들의 특징 15
제2장 아동학대의 理論적 고찰 3
<표 2-2> Straus의 신체 폭행지표 10
1. 아동학대의 유형 9
<표 3-10> 유기 유형 23
(3) 아동에 대한 교육의 강화 32
<표 3-4> 신체학대 행위 2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4. 일본 28
2. 피해아동의 연령 및 property(특성) 23
3) 아동보호서비스의 도입 32
참 고 문 헌 35
2. 신고자 유형 18
<표 3-7> 성학대 행위 21
제5장 결 론 33
<표 3-1> 2003년도 지역별 1391 신고접수 現況(현황) 17
1. 한국가定義(정의) 아동학대의 reality(실태) 17
5. 국민 인식의 變化 추구 32
1) 신체적 학대(physical abuse) 9
7. 외국 사례의 시사점 29
<표 2-6> 부모에게 폭행을 당한 후의 심정 13
<그림 3-1> 2001년~2003년 1391 신고접수 18
4) 유형별 定義(정의) 4
1) 피해아동의 성별 및 연령 23
3) 체벌규定義(정의) 제정 30
1. 定義(정의) 定義(정의)의 問題點 25
2. 아동학대의 原因론 5
(1) 성학대 행위 21
순서
목 차
제3장 아동학대의 reality(실태) 및 現況(현황) 17
4) 방임 유형 22
그림 목차
<표 3-8> 성학대 결과 22
2) 학대가定義(정의) 치료서비스의 수용 의무화 30
2. 법․제도적 측면 25
1. 명확한 定義(정의) 의 정립 29
1) 사례에 대한 치료개입 31
2) 정서적 학대(emotional abuse) 11
<표 3-6> 정서학대 유형 21
(1) 신체학대 행위 20
<표 3-11> 피해아동의 성별 및 연령 23
(2) 성학대 결과 21
4) 방임(neglect) 12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534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1/%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5%9C%EA%B5%AD%20%EC%95%84%EB%8F%99%ED%95%99%EB%8C%80%EC%9D%98%20%EC%8B%A4%ED%83%9C%20%EB%B0%8F%20%EB%8C%80%EC%B1%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346_01_.gif)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534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1/%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5%9C%EA%B5%AD%20%EC%95%84%EB%8F%99%ED%95%99%EB%8C%80%EC%9D%98%20%EC%8B%A4%ED%83%9C%20%EB%B0%8F%20%EB%8C%80%EC%B1%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346_02_.gif)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534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1/%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5%9C%EA%B5%AD%20%EC%95%84%EB%8F%99%ED%95%99%EB%8C%80%EC%9D%98%20%EC%8B%A4%ED%83%9C%20%EB%B0%8F%20%EB%8C%80%EC%B1%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346_03_.gif)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534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1/%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5%9C%EA%B5%AD%20%EC%95%84%EB%8F%99%ED%95%99%EB%8C%80%EC%9D%98%20%EC%8B%A4%ED%83%9C%20%EB%B0%8F%20%EB%8C%80%EC%B1%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346_04_.gif)
![[유아교육] 한국 아동학대의 실태 및 대책에 관한 연구-534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1/%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5%9C%EA%B5%AD%20%EC%95%84%EB%8F%99%ED%95%99%EB%8C%80%EC%9D%98%20%EC%8B%A4%ED%83%9C%20%EB%B0%8F%20%EB%8C%80%EC%B1%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346_05_.gif)
2. 아동 학대의 후유증 13
(2) 교사교육 32
3. 의료․치료적 측면 26
2) 피해아동의 신체적․행동적․성격 property(특성) 23
2) 사회적인 대중교육의 강화 32
1) 신체학대의 유형 20
표 목차
3) 성적 학대 아동 15
1. 미국 27
<표 2-9> 방임되는 아동의 특징 16
4. 사회․文化(문화)적 측면 26
2) 발달론적 관점 6
설명
제4장 아동학대의 問題點과 대책대안 25
<표 2-4> 성학대의 범주 12
<그림 2-2> 발달론적 관점 6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
제1장 서 론 1
<그림 2-1> 정신병리학적 관점 6
<표 2-7> 정서적으로 학대받는 아동들의 특징 15
제2장 아동학대의 理論적 고찰 3
<표 2-2> Straus의 신체 폭행지표 10
1. 아동학대의 유형 9
<표 3-10> 유기 유형 23
(3) 아동에 대한 교육의 강화 32
<표 3-4> 신체학대 행위 2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