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교육사회학] 페다고지 내용요약 + 느낀점(opinion), 페다고지 서평 > cow8 | cow.kr report

교육사회학] 페다고지 내용요약 + 느낀점(opinion), 페다고지 서평 > cow8

본문 바로가기

cow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사회학] 페다고지 내용요약 + 느낀점(opinion), 페다고지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9:04

본문




Download :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hwp




진정으로 민중에게 투신하고 있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반성해야 한다. 억압자들의 이미지를 체득하여, 동료나 가족에게 폭력을 휘두르기도 하고 자기비하로 자신의 쓸모없음을 확신한다.
2. 페다고지 2장 내용요약+느낀점(意見)



억압은 권력자들이 스타트한 어떤 폭력 행위에서 비롯되어 폭력의 풍토 속에서 자란 억누르는 자들에 의해 대대로 영속화된다 이 풍토는 억압자들 내부에 세계와 인간을 소유하는 강한 소유의식을 조장한다. 이들은 자신을 혁명적 지혜의 소유자로 생각하고 해방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하면서도 민중을 믿지는 않는다.
1. 페다고지 1장 ‘내용요약+느낀점(意見)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피억압자들의 가난은 그들의 무능과 게으름 탓이라 여기고, 이들을 관대한 처사에 감사할 줄 모르는 배은망덕하고 질투가 많은 자들로 본다. 이러한 감정적 예속은 인간을 기계로 만들고 생의 파괴로 이끈다.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2017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페다고지] ▣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서론, 본론, 결론을 쓰지 않아도 됨!) ▣ 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의견)을 작성한다.
페다고지 1장 내용요약


3. 페다고지 3장 내용요약+느낀점(意見)
4. 페다고지 4장 내용요약+느낀점(意見)
/본문일부
▣ 2017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assignment 참고자료-페다고지

설명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2017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 참고자료-페다고지]

교육사회학,페다고지,페다고지 내용요약,페다고지 느낀점,페다고지 의견,페다고지 서평,페다고지 감상문,2017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방송대
교육사회학] 페다고지 내용요약 + 느낀점(opinion), 페다고지 서평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1663_01_.jpg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1663_02_.jpg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1663_03_.jpg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1663_04_.jpg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1663_05_.jpg


▣ 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opinion)을 작성한다.

피억압자들은 부조리한 현실에 순응해간다. 억압자에 기대어 안전을 꾀하고 절대 권력에 대한 믿음을 지속하며 자유를 두려워한다. 그들에게 부의 축적은 위험을 무릅쓰는 용기와 노력을 통해 획득한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권리이다. (서론, 본론, 結論(결론)을 쓰지 않아도 됨!)

억업자들은 타인들의 인간화, 민중들의 인간화를 자신의 소유를 빼앗는 파괴행위로 간주한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7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페다고지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느낀점(의견)”에서는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요약하지 말고”, 자신의 주관적인 경험, 느낀점, 의견 등을 기록한다.
페다고지 1장은 “피억압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 “억압자와 피억압자의 모순 및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 “억압과 억압자”, “억압과 피억압자”, “해방 : 선물이나 자기성취가 아닌 상호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피억압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과 必要性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순서
다.



▣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억압자들은 조종과 억압을 통해 질서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도 강력한 권력의 도구로 이용한다.

/목차

▣ “느낀점(opinion)”에서는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요약하지 말고”, 자신의 주관적인 경험, 느낀점, opinion 등을 기록한다. 억압자들의 의식은 주위의 모든 것들을 지배 대상으로 변모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땅, 재산, 인간, 시간 등 모두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객체의 지위로 전락된다 그들의 확고한 물질주의적 존재 관념이 바로 그것에서 由來된다 돈이 만물의 척도요, 이익이 최우선의 goal(목표) 가 된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페다고지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공통.hwp( 73 )




때로 어떤 인사들은 억누르는 자에서 억눌린 자들 편에 가담함으로써 극적인 변신을 하게 된다 이들과 해방자들의 차이는 민중에 대한 신뢰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