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theory ]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8 01:58
본문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부르너(Brune)에 의하면 학생으로 하여금 효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하는 방법을 다루는 교수이론(理論)은 발달이론(理論)이나 학습이론(理論)과는…(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다. 따라서 학습에 effect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며, 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가네의 이론(理論)에서는 학습처리해야할문제는 학습하려는 goal(목표) 가 달라짐에 따라 달라지고, 이 이론(理論)의 the gist은 학교 학습처리해야할문제의 분류체계를 만드는데 그는 정보처리 학습이론(理論)을 많이 반영하고 있따 어떤 학습처리해야할문제를 성공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하위차원의 전 단계를 거쳐야 하며, 단순에서 복잡으로의, 단편에서 일반적인 것으로 발달되는 지식차원을 분류하였다. 오수벨(Ausubel)은 이러한 수업 環境(환경)에서 학습이란 학습자가 아는 것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순서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26 )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theory ,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theory , , 2. 오수벨의 설명(說明)식 교수theory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theory ,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목표별 교수theory , 3) 가네(Gagne)의 5가지 목표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事例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파일크기 : 76K






[교수학습theory ]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theory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이론,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이론, , 2.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이론,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목표별 교수이론 , 3) 가네(Gagne)의 5가지 목표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사례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FileSize : 76K , [교수학습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브루너의교수이론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 가네(Gagne)의교수이론
브루너의교수이론,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가네(Gagne)의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Ⅰ. 서 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이론(理論)
2.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이론(理論)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3. 가네(Gagne)의 교수이론(理論)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goal(목표) 별 교수이론(理論)
3) 가네(Gagne)의 5가지 goal(목표) 영역별 수업원리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example(사례) : 사회과 수업
Ⅲ. 결 론
1970년대에 강조한 발견학습이나 문제해결학습의 교육적 성과에 대한 의문과 탐구학습과 교실 環境(환경)과의 부조화 등의 문제로 인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은 교사가 설명(explanation)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학습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