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03:37
본문
Download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ppt
▶ 현대차를 제외한 경쟁 업체들은 mean or average(평균) 8.2%의 가격을 인하, 결국 현대는 딜러들에게 인세티브를 주는 방식으로 우회할인.
▷ china(중국) 사업을 지휘하는 수뇌부의 권위와 폐쇄성 때문이라는 비판과 marketing 에 대한 지식 무지의 지적을 받음.
D램 업계의 치킨게임
▶ 치킨게임이란 어느 한 쪽이 양보하지 않을 경우 양쪽이 모두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 극단적인 게임이론(理論).
ex) 2대의 자동차 서로 마주보고 주행해서 먼저 핸들을 돌리거나 자동차에서 뛰어내리는 쪽이 지는 게임. (치킨 겁쟁이를 뜻함).
저,치킨이예요.
D램 업계의 치킨게임
▷ 06년부터 스타트된 세계 유수의 메이져 반도체 생산업체들의 엄청난 물량공세 및 가격다운
(삼성전자, 하이닉스, 키몬다, 엘피다, 마이크론)
▶ 결과 : 매출액은 공급과잉 및 과다 경쟁에 따른 가격 급락으로 일제히 큰 폭으로 감소.
“출하량 증가/ 수…(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ppt( 60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
순서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가격경쟁 인한 실패사례 가격경쟁 무시전략 최적화전략 맞춤화전략 파괴전략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
가격경쟁,인한,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가격경쟁의 실패사례(instance)
목차
실패사례(instance)- 질레트 면도기- 현대자동차, china(중국) 서 판매부진- D램 업계의 치킨게임- 미국 스타벅스의 위기
가격경쟁의 전략(strategy)-무시전략(strategy)-최적화전략(strategy)-맞춤화전략(strategy)-파괴전략(strategy)
질레트 면도기
▷ 1970년대 빅(Bic)사 일회용
면도기 시장진출
▶ 질레트, 저가의 일회용
면도기 ‘굿뉴스’ 출시
▷ 질레트, 시advantage(장점) 유율 회복했지만 수익성 낮아지고 브랜드가치 위협받음
현대차, china(중국) 에서 가격경쟁밀리다.
▶ 2007년 4월 china(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의 지난달 판매량에 비해 2006년 5월보다 무려 30.5%나 감소
▶ 2007년 china(중국) 시장의 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1% 급증
china(중국) 치루이자동차 폭스바겐 등 경쟁 자동차업체들의 판매 증가 / 현대, 기아차 판매 감소
이유 : china(중국) 업체와 글로벌 업체들의 가격 인하 공세
현대차, china(중국) 에서...
가격경쟁의 실패사례(instance)
목차
실패사례(instance)- 질레트 면도기- 현대자동차, china(중국) 서 판매부진- D램 업계의 치킨게임- 미국 스타벅스의 위기
가격경쟁의 전략(strategy)-무시전략(strategy)-최적화전략(strategy)-맞춤화전략(strategy)-파괴전략(strategy)
질레트 면도기
▷ 1970년대 빅(Bic)사 일회용
면도기 시장진출
▶ 질레트, 저가의 일회용
면도기 ‘굿뉴스’ 출시
▷ 질레트, 시advantage(장점) 유율 회복했지만 수익성 낮아지고 브랜드가치 위협받음
현대차, china(중국) 에서 가격경쟁밀리다.
▶ 2007년 4월 china(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의 지난달 판매량에 비해 2006년 5월보다 무려 30.5%나 감소
▶ 2007년 china(중국) 시장의 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1% 급증
china(중국) 치루이자동차 폭스바겐 등 경쟁 자동차업체들의 판매 증가 / 현대, 기아차 판매 감소
이유 : china(중국) 업체와 글로벌 업체들의 가격 인하 공세
현대차, china(중국) 에서 가격경쟁 밀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