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교육목적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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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6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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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은 중세 스콜라 철학의 기초가 되었다. (2)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비판점 - 여성교육을 부정하고 귀족주의 교육을 주장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교육목적 및 방법)
1. 서론, , 2.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384~322, B.C.) 생애, , 3. 간단한 이론 , ① 아리스토텔레스와 실재론, ② 진리관 - “이원론적 일원론”, ③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 ④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 4. 교육목적, , 5. 교육내용, , 6. 주요교육방법, (1) 초등교육단계, (2) 중등교육단계, (3) 고등교육단계, , 7.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 및 평가 , (1) 아리스토텔레스의 공헌점, (2)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비판점, , 8. 토론내용 , < 토론주제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과 현대의 자유교육」에 대해서>, , 9. Feedback , , 10. 참고문헌, FileSize : 47616 ,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교육목적 및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아리스토텔레스 아리스토텔레스교육 아리스토텔레스사상 아리스토텔레스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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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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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384~322, B.C.) 생애
3. 간단한 theory
① 아리스토텔레스와 실재론
② 진리관 - “이원론적 일원론”
③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④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4. 교육목적
5. 교육내용
6. 주요교육방법
(1) 초등교육단계
(2) 중등교육단계
(3) 고등교육단계
7. 아리스토텔레스의 influence(영향) 및 평가
(1) 아리스토텔레스의 공헌점
(2)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비판점
8. 토론내용
< 토론주제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과 현대의 자유교육」에 대하여>
9. Feedback
10. 서지사항
7. 아리스토텔레스의 influence(영향) 및 평가 (1) 아리스토텔레스의 공헌점 - 개인과 사회와의 관계를 밀접하게 결합하고자 하였다. 다시 말해 이러한 교육은 비민주적인 교육관이라는 데에 한계가 있다 . 토론내용 < 토론주제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과 현대의 자유교육」에 대하여>…(skip)
레포트/사범교육
1. 서론, , 2.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384~322, B.C.) 생애, , 3. 간단한 理論 , ① 아리스토텔레스와 실재론, ② 진리관 - “이원론적 일원론”, ③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 ④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 4. 교육목적, , 5. 교육내용, , 6. 주요교육방법, (1) 초등교육단계, (2) 중등교육단계, (3) 고등교육단계, , 7. 아리스토텔레스의 effect(영향) 및 평가 , (1) 아리스토텔레스의 공헌점, (2)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비판점, , 8. 토론내용 , < 토론주제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과 현대의 자유교육」에 상대하여>, , 9. Feedback , , 10. bibliography, 파일크기 : 47616
다. - 노예계급의 교육을 무시하고 자유인의 교육만을 주장하였다. 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에 있어 마땅히 비판받아야 할 것이다. 그는 교육 목적을 중용을 통한 개인의 행복이라 하면서 이러한 교육의 기회를 노예계급에 있어서는 인정하지 않았던 것이다. 여자는 낮은 발달단계에 머물러 있는 미완성의 남자라고 보았던 것이다. -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의 철학을 조절하여 계발하는 것을 교육을 출발점으로 삼았다.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면, 여자와 남자의 관계는 노예와 주인, 육체노동자와 정신노동자의 관계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