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事例(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05:27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doc
또 본사의 인원을 170명 정도로 크게 줄였으며, 영어를 회사의 公式 언어로 정한다. ABB는 그 후 동유럽아시아 등지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선다. 이 말이 나오게 된 배경과 그 뜻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오늘날 세계각국의 政府(정부)가 점차 규제를 완화하고 있고, 각종 정보 및 여행자들이 쉽게 국경을 넘나들고 있따 이러한 시대에 한 나라에만 기반이 있는 기업은 앞으로 전망이 없다. 그러나 어차피 각 나라의 시장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기업은 현지에 뿌리를 깊이 내려야 한다. 따라서 기업은 통일성과 다양성을 고루 갖춘 조직이 되어야 한다. ABB는 그 후 동유럽아시아 등지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선다. 스웨덴 회사가 스위스회사를 인수했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서다. 그는 내부벤치마킹(internal benchmarking)기법을 경영에 도입하는 등 매우 혁신적인 경영자인데 그의 아이디어 가운데 가장 주목을 끈 것은 “다文化 다국적(multicultural multinational)`이라는 concept(개념)이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것이 바로 세계최대의 종합엔지니어링회사 ABB(Asea Brown Boveri)이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오늘날 세계 140개국에 약 1,300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안에는 5,000개 정도의 이익센터(profit center)가 있따 ABB의 종업원수는 약 21만명이며, 연간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넘는다 (그림 V-13 참조). 그러면 ABB는 이렇게 거대하고 다양한 조직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먼저 바르네빅의 기본적인 생각을 알아보자.
‘다文化 다국적’의 concept(개념)
바르네빅 회장은 합병 후 ABB의 본사를 스위스 쮜리히로 옮긴다.[국내기업 마케팅事例(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설명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 보여주고 있 ABB
instance(사례)52) 조직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스웨덴 굴지의 엔지니어링회사 ASEA를 1980년부터 이끌어오던 퍼시 바르네빅(Percy Barnevik)회장은 1988년 이 회사를 스위스의 경쟁사인 브라운 보베리(Brown Boveri)와 합치는데 성공한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것이 바로 세계최대의 종합엔지니어링회사 ABB(Asea Brown Boveri)이다. 그러한 조직을 바르네빅은…(To be continued )
국내기업,마케팅사례,패러다임,보여주고,있,ABB,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4.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5.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8C%A8%EB%9F%AC%EB%8B%A4%EC%9E%84%EC%9D%84%20%EB%B3%B4%EC%97%AC%EC%A3%BC%EA%B3%A0%20%EC%9E%88%EB%8A%94%20ABB_doc_06.gif)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doc( 45 )
순서
[국내기업 마케팅事例(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오늘날 세계 140개국에 약 1,300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안에는 5,000개 정도의 이익센터(profit center)가 있따 ABB의 종업원수는 약 21만명이며, 연간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넘는다 (그림 V-13 참조). 그러면 ABB는 이렇게 거대하고 다양한 조직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먼저 바르네빅의 기본적인 생각을 알아보자.
‘다文化 다국적’...
instance(사례)52) 조직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스웨덴 굴지의 엔지니어링회사 ASEA를 1980년부터 이끌어오던 퍼시 바르네빅(Percy Barnevik)회장은 1988년 이 회사를 스위스의 경쟁사인 브라운 보베리(Brown Boveri)와 합치는데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