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 문화] 지history회 靑少年 문화 사업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6:45
본문
Download :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hwp
자신의 가치와 존재에 대한 인식과 집단이나 사회에 대한 일체감을 주는 참여의 개인적 가치는 결국은 사회적 가치로 연결되는 것이다. 靑少年(청소년) 참여의 concept(개념)은 사회적으로 靑少年(청소년) 을 어떻게 보는가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靑少年(청소년) 을 보는 시각은 ‘자원으로 보는 시각(youth as resources)’과 ‘희생자로 보는 시각(youth as victims)’으로 구분된다.
Ⅰ. 서 론 1. 기획의도 ․․․․․․․․․․․․․․․․․․․․․․․․․․․․․․․․․․․․․․․․․․․․․․․․․․․․․․․․․․․․․․․․․․․․․․․․․․․․․․․․․․․․․․․․․․․․․․․․․․․․․p.3 2. 문제제기 ․․․․․․․․․․․․․․․․․․․․․․․․․․․․․․․․․․․․․․․․․․․․․․․․․․․․․․․․․․․․․․․․․․․․․․․․․․․․․․․․․․․․․․․․․․․․․․․․․․․․․p.4 Ⅱ. 이론적 배경 1. 기본모델 ; 학교연계통합서비스 ․․․․․․․․․․․․․․․․․․․․․․․․․․․․․․․․․․․․․․․․․․․․․․․․․․․․․․․․․․․․․․․p.4 1) 목 적 2) 특 성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2. 청소년 문화복지 ․․․․․․․․․․․․․․․․․․․․․․․․․․․․․․․․․․․․․․․․․․․․․․․․․․․․․․․․․․․․․․․․․․․․․․․․․․․․․․․․․․․․․․․p.5 1) 청소년 문화복지의 개념과 의의 2) 청소년복지와 청소년 문화복지의 관계 3. 청소년복지 실천에서의 지역사회 ․․․․․․․․․․․․․․․․․․․․․․․․․․․․․․․․․․․․․․․․․․․․․․․․․․․․․․․․․․p.8 1) 지역사회의 개념 2) 지역사회의 기능 3) 지역사회의 자원 4.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 사업의 중요성 ․․․․․․․․․․․․․․․․․․․․․․․․․․․․․․․․․․․․․․․․․․․․․․․p.10 Ⅲ. 프로그램의 실제 1. 목적 및 목표 ․․․․․․․․․․․․․․․․․․․․․․․․․․․․․․․․․․․․․․․․․․․․․․․․․․․․․․․․․․․․․․․․․․․․․․․․․․․․․․․․․․․․․․․․․p.10 2. 사업 흐름도 ․․․․․․․․․․․․․․․․․․․․․․․․․․․․․․․․․․․․․․․․․․․․․․․․․․․․․․․․․․․․․․․․․․․․․․․․․․․․․․․․․․․․․․․․․․․p.11 3.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사업 ․․․․․․․․․․․․․․․․․․․․․․․․․․․․․․․․․․․․․․․․․․․․․․․․․․․․․․․․․․․․․․․․․․p.11 1) 학교CA 지원사업 2) 지역청소년 문화축제 4. 평가 ․․․․․․․․․․․․․․․․․․․․․․․․․․․․․․․․․․․․․․․․․․․․․․․․․․․․․․․․․․․․․․․․․․․․․․․․․․․․․․․․․․․․․․․․․․․․․․․․․․․․․․․․․p.14 5. 향후 발전계획 ․․․․․․․․․․․․․․․․․․․․․․․․․․․․․․․․․․․․․․․․․․․․․․․․․․․․․․․․․․․․․․․․․․․․․․․․․․․․․․․․․․․․․․․․p.14 Ⅳ. 결 론 ․․․․․․․․․․․․․․․․․․․․․․․․․․․․․․․․․․․․․․․․․․․․․․․․․․․․․․․․․․․․․․․․․․․․․․․․․․․․․․․․․․․․․․․․․․․․․․․․․․․․․․ p.15 참고문헌
2. 사업 흐름도 ․․․․․․․․․․․․․․․․․․․․․․․․․․․․․․․․․․․․․․․․․․․․․․․․․․․․․․․․․․․․․․․․․․․․․․․․․․․․․․․․․․․․․․․․․․․p.11
2) 지역靑少年 문화축제
Download :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hwp( 63 )
Ⅳ. 결 론 ․․․․․․․․․․․․․․․․․․․․․․․․․․․․․․․․․․․․․․․․․․․․․․․․․․․․․․․․․․․․․․․․․․․․․․․․․․․․․․․․․․․․․․․․․․․․․․․․․․․․․․ p.15
2) 지history회의 기능
5. 향후 발전계획 ․․․․․․․․․․․․․․․․․․․․․․․․․․․․․․․․․․․․․․․․․․․․․․․․․․․․․․․․․․․․․․․․․․․․․․․․․․․․․․․․․․․․․․․․p.14
다.
청소년 문화,지역사회 청소년 문화 사업
현재, ‘제3차 靑少年(청소년) 육성5개년 계획(2002~2007)’은 靑少年(청소년) 의 꿈과 희망, 도전과 기회가 있는 사회를 비전으로 제시하면서 靑少年(청소년) 주체의 자율적․창의적 靑少年(청소년) 가치와 culture 창출, 세계와 함께 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靑少年(청소년) 시민(市民)의식 함양, 靑少年(청소년) 의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적․경제적 참여와 통합의 목표(目標)를 두고 있다.
1. 목적 및 목표 ․․․․․․․․․․․․․․․․․․․․․․․․․․․․․․․․․․․․․․․․․․․․․․․․․․․․․․․․․․․․․․․․․․․․․․․․․․․․․․․․․․․․․․․․․p.10
3) 지history회의 자원
2. 靑少年 문화복지 ․․․․․․․․․․․․․․․․․․․․․․․․․․․․․․․․․․․․․․․․․․․․․․․․․․․․․․․․․․․․․․․․․․․․․․․․․․․․․․․․․․․․․․․p.5
3. 靑少年복지 실천에서의 지history회 ․․․․․․․․․․․․․․․․․․․․․․․․․․․․․․․․․․․․․․․․․․․․․․․․․․․․․․․․․․p.8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획의도 ; 靑少年(청소년) 들의 지history(역사) 회에의 참여
순서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우리의 靑少年(청소년) 헌장에서도 靑少年(청소년) 을 future 및 삶의 주체로서 인정하고 靑少年(청소년) 의 인권보장과 주체적인 참여를 강조하고 있다.
1) 학교CA 지원사업
서지사항
[靑少年 문화] 지history회 靑少年 문화 사업에 관해서
Ⅰ. 서 론
1) 목 적
2) 특 성
설명
결국 ‘靑少年(청소년) 들의 지history(역사) 회에의 참여’는 결과적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의 건전한 발달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들이 위험성 있는 대안을 찾는 것을 예방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지history(역사) 회의 靑少年(청소년) 시설이나 단체, 지history(역사) 회복지관, culture의 집, 시민(市民)단체, 종교단체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프로그램(program]) 과 봉사활동, 靑少年(청소년) 자치활동, culture활동 등은 그 중요성이 크다.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들이 자신의 長點을 개발하도록 하기 위해서 주체적인 편익을 제공하고, 건전한 지history(역사) 회 개발에 기여하도록 하여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다.
1. 기본모델 ; 학교연계통합서비스 ․․․․․․․․․․․․․․․․․․․․․․․․․․․․․․․․․․․․․․․․․․․․․․․․․․․․․․․․․․․․․․․p.4
2) 靑少年복지와 靑少年 문화복지의 관계
요약하자면, 1)지history(역사) 회 내에서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위해 자원간의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는 것, 2)靑少年(청소년) 들을 뭔가 해줘야 되는 대상이 아니라 지history(역사) 회가 발전하기 위한 하나의 자원으로 생각하는 동시에 靑少年(청소년) 들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지history(역사) 회 내에서 靑少年(청소년) 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1. 기획의도 ․․․․․․․․․․․․․․․․․․․․․․․․․․․․․․․․․․․․․․․․․․․․․․․․․․․․․․․․․․․․․․․․․․․․․․․․․․․․․․․․․․․․․․․․․․․․․․․․․․․․․p.3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405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5D%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4051_01_.jpg)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405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5D%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4051_02_.jpg)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405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5D%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4051_03_.jpg)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405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5D%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4051_04_.jpg)
![[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405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5D%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B2%AD%EC%86%8C%EB%85%84%20%EB%AC%B8%ED%99%94-4051_05_.jpg)
4. 지history회 靑少年 문화 사업의 중요성 ․․․․․․․․․․․․․․․․․․․․․․․․․․․․․․․․․․․․․․․․․․․․․․․p.10
1) 지history회의 개념
3. 지history회 靑少年 문화사업 ․․․․․․․․․․․․․․․․․․․․․․․․․․․․․․․․․․․․․․․․․․․․․․․․․․․․․․․․․․․․․․․․․․p.11
2. 문제제기 ․․․․․․․․․․․․․․․․․․․․․․․․․․․․․․․․․․․․․․․․․․․․․․․․․․․․․․․․․․․․․․․․․․․․․․․․․․․․․․․․․․․․․․․․․․․․․․․․․․․․․p.4
4. 평가 ․․․․․․․․․․․․․․․․․․․․․․․․․․․․․․․․․․․․․․․․․․․․․․․․․․․․․․․․․․․․․․․․․․․․․․․․․․․․․․․․․․․․․․․․․․․․․․․․․․․․․․․․․p.14
1) 靑少年 문화복지의 개념과 의의
Ⅲ. 프로그램의 실제
Ⅱ. 理論적 배경
靑少年(청소년) 을 자원으로 보는 관점은 靑少年(청소년) 들이 자질 있는 시민(市民)으로서, 지history(역사) 회에 참여할 권리가 있고 지history(역사) 회를 위하여 봉사할 책임이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