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 instance(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6 13:39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ppt
반면 도요타는 일본내 1위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 90년대초 RV(레저용 자동차)붐
Ⅰ. 닛산 경영혁신 전 기업 외부시장상황과 내부 문제점
경영전술 instance(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
3. 제품기술혁신
- 90년대 장기불황
2. 내부 environment 분석
4. 리엔지니어링
⇒ 기업 내부의 결점
목차
▶ 외부environment의 대처(environment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함)
峰 如之介 (MINE NAONOSUKE) 저 | 네오넷코리아 | 2003.04.01
- 확장지향형 경영
닛산경영전략 , 경영전략사례조사 , 닛산전략 , 경영사례 , 닛산자동차
소개글 경영전략 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ppt 목차 Ⅰ. 닛산 경영혁신 전 기업 외부시장상황과 내부 문제점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Ⅱ. 경영혁신 주도인물 - 카를로스 곤 1.카를로스 곤은 누구인가? 2. 카를로스 곤의 경영철학 Ⅲ. 닛산의 경영혁신 1. 마케팅과 브랜드 관점의 경영혁신 2. 생산혁신 3. 제품기술혁신 4. 리엔지니어링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Ⅱ. 경영혁신 주도인물 - 카를로스 곤
설명
레포트 > 기타
2. 생산혁신
다. 자동차는 그리 길지 않은 라이프 사이클 동안 연구개발비와 생산에 들어간 돈을 얻어 내려면 팔리지 않는 차는 기업의 큰 타격을 주는 것이다.
2. 내부환경analysis(분석)
Download : 경영전략 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ppt( 21 )
▶ 경영strategy 측면
: 도요타는 자동차를 세계시장에 수출해서 달러를 벌어들였지만 닛산은 해외직접투자를 늘리고 위험부담이 큰 완성차 공장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서 전체 매출액의 48%를 해 외에서 올릴 정도로 외형은 커졌지만, 유휴설비가 많아지면서 채산성이 극도로 악화되 었다. 이미 때는 늦었었다. )
: 닛산은 그래도 버블호황기에는 버틸만 했지만 내수부진으로 차가 팔리지 않아 가격인하를 해서 팔다보니까 채산성은 악화되었다. - 85년 엔고가 찾아왔을 때
경영전술 instance(사례)조사 닛산의 경영혁신.ppt
1. marketing 과 브랜드 관점의 경영혁신
⇒ 일본의 복합 불황 구조





닛산 리바이벌 플랜
닛산의 12가지 성공 전술 [도서요약]
- 차입의존형 경영
MINE NAONOSUKE 저 | 이재춘 역 | 일송미디어 | 2004.04.25
1. 외부환경analysis(분석)
1.카를로스 곤은 누구인가?
한가지 덧붙이면 88년 일본사회의 고급차 붐이 일어났을때 “시마”로 많은 이익을 보 고 그대로 밀어붙여 700만 엔의 “인피니티”를 내놓으면서 승부를 걸었지만 도요타 의 렉서스에게 밀리고 90년대 장기불황이 찾아오면서 그러한 strategy을 빗나가게 만들었다. ) 닛산의 12가지 성공 전략 [도서요약] 峰 如之介 (MINE NAONOSUKE) 저 | 네오넷코리아 | 2003.04.01 닛산 리바이벌 플랜 MINE NAONOSUKE 저 | 이재춘 역 | 일송미디어 | 2004.04.25
Ⅲ. 닛산의 경영혁신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반면에 도요타는 실속형 경영 으로 이익이 날것이라는 확신이 들 때만 신중하게 투자를 하였다.
순서
2. 카를로스 곤의 경영철학
본문내용
introduce글
: 생산차종은 도요타와 비슷한 50여종이었고 도요타를 누르고 업계 1위가 된다는 이유 로 무리하게 수천억 엔씩 들여 생산라인을 건설하였다.
1. 외부 environment 분석
: 닛산은 팔짱만 끼고 방관하다가 뒤늦게 RV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이미 도요타나 다른 메이커들이 시장을 선점한 후였다. 이때 닛산은 도요타의 절반수준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3위인 혼다에게도 위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