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 cow7 | cow.kr report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 cow7

본문 바로가기

cow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7 11:02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hwp




따라서 토털커뮤니케이션은 농인의 의사소통 방법에 우선하며 농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수단인 청능, 발어, 독화, 지문자, 몸짓, 그림, 읽기, 쓰기 등을 적극 배우도록 한다.
한편 최근의 청각장애 교육의 동향으로 이중언어·이중culture 접근(bi-language bi- culture)이 강조되고 있다 이는 수화를 농학생의 모국어로…(생략(省略))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특수교육]청각장애아를 가르치기 위한 교수법을 요약했습니다.


다.목차를 참고해 주세요.[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10 ,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hwp( 72 )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 10
순서

목차를 참고해 주세요.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1.gif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2.gif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3.gif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4.gif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5.gif [특수교육]청각장애교수학습지도_hwp_06.gif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청각장애 학생의 교육적 요구

2. 청각장애와 의사소통

3.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strategy

1) 잔존청력 극대화를 통한 구화교육 접근
2) 이중언어·이중culture 접근 중심의 교수strategy

4. 청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업지도안의 실제


1. 청각장애 학생의 교육적 요구

청각장애 학생은 청력 손실로 말미암아 자기의 생각을 음성 언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지니고 있다 청각 장애는 청력 손실의 정도와 유형, 청력 손실이 발생했을 때의 연령, 청각장애 학생의 지능, 가정과 지역 사회에서 청력 장애 학생에 대한 요구 능력, 청각장애 학생의 언어적, 교육적 경험 정도 등에 따라서 교육적 요구가 다를 수 있다

2. 청각장애와 의사소통

청각장애 학생의 언어지도는 크게 수화법과 구화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토털커뮤니케이션은 특정 의사소통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농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용이한 의사소통의 모든 양식을 수평적으로 존중하는 것이다.




[특수교육]청각장애아를 가르치기 위한 교수법을 정리했습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