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12:47
본문
Download :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hwp
내가 생각했던 것은…(省略)
순서


다. 결혼을 앞둔 여성들의 헤라나 데메테르의 성격을 잘 보이는데, 헤라는 상처받기 쉬운 여신으로 원형적인 역할은 아내, 서약자이다. 시대에 따라, 人生의 단계에 따라 influence력을 발휘하는 여신들이 달라지기도 한다. 여성의 심리를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주요한 여신들로 analysis(분석) 한 책이다. 물론 신들도 생애 주기에 따라 그 모습이 change(변화)한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선정하고 독서록 을 쓰게 된 것이다. 또한 직장에서는 아테나가 보여주는 것처럼 지식을 동원할 것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이름을 introduce하면, 자율적이며 독립심이 강한 처녀 여신들인 아르테미스, 아테나, 헤스티아, 상처받기 쉬운 여신들로 아내·엄마·딸이라는 전통적인 역할을 대표하는 헤라, 데미테르, 페르세포네, 창조적인 여신 아프로디테, 이들 여신은 마음 속 깊이 자리잡고 있으면서 내면으로부터 여성을 규정짓는 타고난 유형들 또는 원형들로, 인성·일·대인 관계에 influence을 미친다. 그녀는 심리학적 결점으로는 질투, 원한, 복수, 파괴적인 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함을 들 수 있고, 長點은 일생을 통해 한 관계에 충실할 수 있는 능력, 정절 지킴을 들 수 있따 그리고 결혼을 하고 나이가 들수록 헤스티아처럼 뭔가 허전한 마음에 고독을 즐길 줄도 모른다. 그런데 책은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려웠다. 그리고 그녀에게 중요한 타자는 남편이며 그녀는 융식 심리학적 유형으로는 외향적이고 감정적이며 감각적이다. 하지만 그러는 동안에 집에서는 페르세포네처럼 귀여움 받는 딸의 역할도 할 것이다.
처음에 題目을 접했을 때는 이 책이 과연 어떤 책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또 그리스 신화에 흥미를 가지고 있던 나로서는 대단히 흥미로운 題目이 아닐 수 없었다.
Download :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hwp( 24 )
여성과현대사회2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이란 책을 읽은후 쓴 感想文
레포트/감상서평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
,감상서평,레포트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이란 책을 읽고 쓴 감상문여성과현대사회2 ,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 이 책은 우리에게 고대 그리스의 신들이 현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어떤 모습으로 남아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학교를 다니고 공부를 하는 동안 많은 여성들은 아르테미스처럼 목표(goal)지향적인 삶을 살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