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의의의,槪念과조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11:02
본문
Download : 핵심역량의의의,개념과조건.hwp
따라서 기업이 核心
역량을 分析할 때에는 상당히 탄력적인 사고가 요구된다 자사의 여러 가지
능력을 고정된 것에 집착하지 말고 변동적인 것과 회사 내부에 고유하게 축
적되어 있는 무형자산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90년대 초 이후에는 외부환경을 먼저 고려
하는 외부지향적 접근(outside-in approach)보다 기업내부를 먼저 들여다보
는 내부지향적 접근(inside-out approach)을 더 많이 고려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기업들이 투자한 신규사업들이 산업의 매력도 만을 통해 처음 되
었지만,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으로 자신이 구축한 사업영역에서 경쟁력이 저
하되었기 때문에 경쟁우위를 유지하는 데 실패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초우
량기업들은 단순한 외부환경적인 접근보다는 보다 근원적으로 자신의 역량
중심으로 신규투자를 하였고 경영전략(戰略) 의 수립에서도 기업 내부의 능력에 보
다 많은 가중치를 두고 있다아 여기에서 등장한 concept(개념)이 바로 `核心역량`이다.
1. 核心역량의 concept(개념)
전통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기업전체전략(戰略) 을 수립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산업
환경變化(변화), 고객의 욕구變化(변화), 경쟁자의 동향 등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핵심역량의의의,槪念과조건






핵심역량의의의,槪念과조건
레포트/경영경제
핵심역량의의의,槪念과조건
核心역량의 의의, concept(개념)과 조건
목차
* 核心역량
Ⅰ. 核心역량의 의의
1. 核心역량의 concept(개념)
2. 경쟁우위의 뿌리로서 核心역량
Ⅱ. 核心역량의 조건
* 核心역량
I. 核心역량의 의의
시장이 아무리 좋은 기회를 제공하더라도 내부적으로 어떠한 역량을 보유하
고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거나, 적절한 역량을 확보하고 있지 못하면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위협이 될 수 있다아 어
떠한 시장환경에서라도 核心역량을 확보하고만 있다면 기회와 위협요인을 자
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가능성은 커진다.
그러나 외부환경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면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
는 데는 한계를 보여왔다.
기업이 자신의 역량을 과대평가해서 만든 전략(戰略) 은 오히려 기업을 위태로운
상태로 몰아 녈을 수도 있으며, 반대로 지나치게 과소평가해서 수립하면 여러
가지 좋은 기회를 놓쳐 성장의 효기를 상실하기도 한다.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핵심역량의의의,개념과조건.hwp( 16 )
핵심역량의의의,개념과조건핵심역량의의의,개념과조건 , 핵심역량의의의,개념과조건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