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2 02:20
본문
Download :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순서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Dell 델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ell Computer
次例(차례)
1. Dell 상황analysis(분석)
(1) Dell 탄생배경
(2) Dell 現況
2. Dell 온-라인 사업 戰略
(1) 아웃소싱
(2) 직판모델(Direct Model)
(3) 주문제작 방식
(4) B2C, B2B
3. Dell 온-라인 marketing 戰略
(1) 3C
(2) SWOT
4. Dell E-비즈니스 戰略
5. conclusion
1
Dell 탄생배경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듭하여 1999년 말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성장 과정에서의 시련
1. 과잉 재고의 발생
2. 올림픽 프로젝트의 실패
3.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의 미흡
{
2
Dell introduction
전화나 팩스를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
고객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판매 戰略
인터넷(Internet) 상에 인터넷(Internet) 점포 개설
3
직접판매 방식을 통하여 미국 내 데스크 탑 시장 1위 차지
Dell 現況
4
94 년 6월:웹 사이트 개설, 96년 6월:인터넷(Internet) 판매 개시
(단위 만 달러)
(출처:http://www.dell.com)
100
200
300
500
1000
1400
3000
4000
5000
22%
$0.23
$0.28
주당순익
22%
$598
$731
순익
19%
$811
$966
영업이익
21%
$9,532
$11,540
매출액
증가율
2003년 1분기
2004년 1분기
단위: 백만달러 /
주당 순익은 달러
Dell 매출 규모
Dell 온-라인 사업 戰略
아웃소싱 戰略
주문제작 방식
직판모델 (Direct Model)
5
B2C, B2B
아웃소싱 戰略
주문에 따른 생…(To be continued )
Download :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50 )
Dell,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