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와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21:31
본문
Download : 음주와건강.hwp
심하면 근육층을 파괴하여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위염과 위궤양을 일으키는`헬리코박테리아`를 많이 보유(75%이상)하고 있어 과음을 하면 위장의 손상이 빨리 올 수 있다 특히 알코올은 소장에서 흡수되는 인체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흡수를 억제, 저하시키므로 과음과 지속적인 음주를 피해야 한다.
♣ 알코올과 뇌와의 관계
알코올을 조금 마시면 처음에는 중추 및 말초신경이 흥분되고 위산 분비가 촉진된다 또 도파민(dopamine)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지게 된다 그러나 술을 과음하거나 장기간 남용 또는 과용하면 술이 불행하게도 뇌세포 파괴를 촉진시켜 뇌의 기능을 억제한다. 고혈압 환자들은 알코올 섭취량 30g이하가 적당하다.
♣ 알코올과 스트레스
사람마다 스트레스에 대한 反應(반응)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대개 나쁜 방향으로 나타난다. 사람이 environment의 자극을 받으면 인체의 거의 모든 조직에서 反應(반응)이 나타나 목이 마르고 열이 …(drop)
음주와건강 , 음주와건강의약보건레포트 , 음주와건강
음주와건강






다. 간에서 알코올 분해 중 생긴 아세트알데히드가 뇌의 발달교란과 중추신경계의 교란작용으로 임신초기의 음주는 기형아를, 중/말기는 행동장애를 일으키므로 임산부는 절대 금주를 하여야 한다. 현재 미국의 임산부 1,000명당 3명의 신생아가 태아알코올증후군증상(FAS-눈이 가늘고 콧대가 낮으며, 인중이 희미하고 윗입술이 얇은 기형)을 나타내고 있다
♣ 알코올과 소화기관
술은 구강과 식도를 거쳐 위장과 소장에서 흡수된다 알코올도수가 높은 술을 공복이나 장기간 마시면 위장의 상피점막세포를 자극하여 탈수현상과 염증을 일으켜 따거운 느낌을 준다.
Download : 음주와건강.hwp( 38 )
순서
설명
음주와건강,의약보건,레포트
음주와건강
레포트/의약보건
REPORT
김승민
`음주와 건강, 질병 및 피해사례(instance)`
1. 음주와 건강
♣ 알코올과 혈압
혈압이 정상인 사람은 신경 쓸 피료썽이 적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는 하루 최대 허용량 80g의 알코올은 7mmgHg 정도의 혈압이 상승한다.
♣ 알코올과 임산부
임신초기 및 임산부의 음주는 태아에게 치명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