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analysis(분석) 과 마케팅 전술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8 09:4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hwp
주목해야 할 것은 회사 Revenues가 2,169 million 달러로 전년(1999)도 대비 29% 증가하여 동종 업계에서 가장 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戰略) 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analysis(분석) 과 마케팅 전술 연구
1-4.기업목표
2.기업선정이유
4-3.스타벅스 marketing 전략(戰略)
Ⅲ.結論(결론)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analysis(분석) 과 마케팅 전술 연구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
참고reference(자료) 및 사이트
[marketing ]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marketing 전략(戰略) 연구
2-3.스타벅스 외부environment(환경) 분석
1.스타벅스 기업개요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
3-2.SWOT 분석
3-3.스타벅스 기업속성 분석
1-5.기업연혁
Ⅱ.본론
4-5.스타벅스 marketing 믹스(5P`s)
설명
2-4.Porter`s Value chain
1.들어가며
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다. 이런 상승세는 스타벅스가 최근 추진한 해외 진출에 그 기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Ⅰ.서론
2.스타벅스 시장environment(환경) 분석
1-3.성장과정
39쪽
4-1.스타벅스 Target 분석
4-4.스타벅스 인사관리 전략(戰略)
순서
Ⅰ.서론
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
2-2.한국 시장내 environment(환경)
4-2.STP 전략(戰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스타벅스 기업environment(환경) 분석
4.스타벅스 경영 전략(戰略)
1.들어가며
Download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hwp( 37 )
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4,2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 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이는 동종 업계 1위인 MCDONALD`S가 7%, 4위인 WENDY`S INTERNATIONAL이 8% 상승한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상승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4월 포춘(FORTUNE)紙가 발표한 500대 기업 순위 안에는 들지 못하였지만(664위), FOOD SERVICES 업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0년 까지 만해도 매장 수가 불과 9개에 그쳤으나 2001년을 시작으로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려 현재 89개에 달한다.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거둔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목차
1-2.創業배경
1-1.기업紹介(소개)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6722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SWOT%20%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97%B0%EA%B5%AC-6722_01_.gif)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6722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SWOT%20%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97%B0%EA%B5%AC-6722_02_.gif)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6722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SWOT%20%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97%B0%EA%B5%AC-6722_03_.gif)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6722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SWOT%20%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97%B0%EA%B5%AC-6722_04_.gif)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6722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SWOT%20%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97%B0%EA%B5%AC-6722_05_.gif)
2-1.미국 시장내 environment(환경)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지난 97년 미 본사와 국내 신세계가 50대 50의 지분으로 합작해서 한국법인을 설립한 뒤 99년 신촌에 이대 점을 내면서 영업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