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크로마토그래피 test(실험) - HPLC에 의한 롯데칠성음료 칸타타(아메리카노), 광동제약 비타500 분석 te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17:54
본문
Download :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실험 - HPLC에.hwp
이런 장비는 분리도를 증가시키거나 實驗(실험)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보통 고압에서 1.5~2𝜇m인 입자를 사용하는 크로마토그래피를 초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Ultra-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 UPLC)라고 한다.
이번實驗(실험)은 이 HPLC를 통해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료 속에 있는 카페인을 analysis(분석) 하여 음료 안에 있는 카페인을 측정(measurement)하는 實驗(실험)이다.
1) HPLC 의 분리: LC의 분리칼럼 중에는 고정상(충진제)과 이동상(용리액)의 2상이 존재하고, 혼합물 중의 각 component이 이들 2상에 대한 친화성의 차이가 있으면 칼럼을 통과하는 사이에 그 차이가 증폭되어서, 각 component의 분리가 달성된다된다. 최근까지 HPLC는 유속이 약 0.5~5mL/min이 되게 하기 위해 약 70~400bar의 압력에서 작동했다.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 그래피(HPLC; High 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는 높은 압력으로 마이크로 크기 입자로 충전된 칼럼을 통해 용리시키는 정교한 analysis(분석) 법이다.
이동상으로 액체를 이용하는 크로마토그래피를 액체크로마토그라피라고 하며, 고압 송액 펌프와 고성능 충진제의 사용에 의해 분리를 고속으로 행하는 LC를 특히, 고속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High 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라고 한다.미세한 입자 사용의 단점은 용매 흐름에 대한 저항이다.
이동상으로 액체를 이용하는 크로마토그래피를 액체크로마토그라피라고 하며, 고압 송액 펌프와 고성능 충진제의 사용에 의해 분리를 고속으로 행하는 LC를 특히, 고속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High 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라고 한다. 표준물질과 이 실제 시료의 크로마토그램을 비교해 실제 시료 안에 존재하는 카페인의 양을 계산할 수 있다. 이동상에 녹이는 시료가 분리의 대상으로 된다된다. 카페인이란, 차, 커피 등에 함유되는 alkaloid(질소를 함유하고 염기성을 나타내는 물질)의 일종으로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약리 작용이 있는 물질로써, 우리 조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칸타타-아메리카노>와 광동제약에서 나온 <비타500>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을 측정하였다. 이번실험은 이 HPLC를 통해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료 속에 있는 카페인을 분석하여 음료 안에 있는 카페인을 측정하는 실험이다.
Download :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실험 - HPLC에.hwp( 41 )

표준물질과 이 실제 시료의 크로마토그램을 비교해 실제 시료 안에 존재하는 카페인의 양을 계산할 수 있다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실험,HPLC,롯데칠성음료,칸타타,아메리카노,비타500,액체크로마토그래피
이동상으로 액체를 이용하는 크로마토그래피를 액체크로마토그라피라고 하며, 고압 송액 펌프와 고성능 충진제의 사용에 의해 분리를 고속으로 행하는 LC를 특히, 고속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High 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라고 한다.
설명
표준물질과 이 실제 시료의 크로마토그램을 비교해 실제 시료 안에 존재하는 카페인의 양을 계산할 수 있다아
Ⓐ[ HPLC]¹
순서
액체크로마토그래피 test(실험) - HPLC에 의한 롯데칠성음료 칸타타(아메리카노), 광동제약 비타500 분석 test(실험)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다.
1. 장비
이번test(실험) 은 이 HPLC를 통해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료 속에 있는 카페인을 분석하여 음료 안에 있는 카페인을 측정(測定) 하는 test(실험) 이다. 카페인이란, 차, 커피 등에 함유되는 alkaloid(질소를 함유하고 염기성을 나타내는 물질)의 일종으로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약리 작용이 있는 물질로써, 우리 조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칸타타-아메리카노>와 광동제약에서 나온 <비타500>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을 측정(測定) 하였다. 이동상에 녹이는 시료가 분리의 대상으로 된다. 카페인이란, 차, 커피 등에 함유되는 alkaloid(질소를 함유하고 염기성을 나타내는 물질)의 일종으로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약리 작용이 있는 물질로써, 우리 조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칸타타-아메리카노>와 광동제약에서 나온 <비타500>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을 측정(measurement)하였다.
2004년에 장비는 1000bar이상의 압력에서 1.5~2𝜇m 지름의 입자들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동상에 녹이는 시료가 분리의 대상으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