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核心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12:54
본문
Download :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hwp
(1) 교육에 대한 사명감
(2)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자로서의 역량
(5) 의사소통 능력과 인격적 감화력
Ⅲ. 結論(결론)
(5) 윤리강령의 제정
3) 역량
3) 역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핵심역량
2) 속성
Ⅱ. 본론
(2) 학생에 대한 이해와 애정
1. 유아교사의 정이
<목 차>
유치원 교사, 자질, 역량, 핵심역량, 유아교사, 유치원 교사의 자질, 유치원 교사의 역량, 교직실무, 유아교육과, 방통대
(6) 유아교육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
2) 역량강화 제언
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통학버스에 탑승하여 원아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돕기도 한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설명
순서
다양한 문헌과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일일교육계획안, 학급경영록, 생활기록부 등 각종장부 및 문서를 작성 및 관리한다. 유아들의 학습상황과 생활측면을 평가하고, 유치원생활, 학습능력, 성격 등에 대해 학부모와 상의한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5) 교육평가자로서의 역량
3.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678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A%B5%90%EC%A7%81%EC%8B%A4%EB%AC%B4%20A%ED%98%95%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82%AC%EC%97%90%EA%B2%8C%20%ED%95%84-6787_01_.jpg)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678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A%B5%90%EC%A7%81%EC%8B%A4%EB%AC%B4%20A%ED%98%95%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82%AC%EC%97%90%EA%B2%8C%20%ED%95%84-6787_02_.jpg)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678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A%B5%90%EC%A7%81%EC%8B%A4%EB%AC%B4%20A%ED%98%95%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82%AC%EC%97%90%EA%B2%8C%20%ED%95%84-6787_03_.jpg)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678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A%B5%90%EC%A7%81%EC%8B%A4%EB%AC%B4%20A%ED%98%95%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82%AC%EC%97%90%EA%B2%8C%20%ED%95%84-6787_04_.jpg)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678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A%B5%90%EC%A7%81%EC%8B%A4%EB%AC%B4%20A%ED%98%95%5D%20%EC%9C%A0%EC%B9%98%EC%9B%90%20%EA%B5%90%EC%82%AC%EC%97%90%EA%B2%8C%20%ED%95%84-6787_05_.jpg)
2) 자질
<출처>
(4) 적극적인 행동 의지
(3) 전문 인력의 확보를 위한 사전교육과 현직교육의 재평가
1) 정이
유아의 인지발달과 학습능력 개발을 위해 사회생활 교육, 언어 교육, 교통안전 및 環境보전 교육 등을 지도한다. 인근 초등학교 교사와의 간담회를 주최하기도 한다.
1) 정이
Ⅱ. 본론
(2) 사회적 기여도를 입증하는 연구
Download :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hwp( 87 )
(3) 교수 능력과 탐구 능력
Ⅰ. 서론
(3) 수업운영자로서의 역량
(6) 학급경영자로서의 역량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核心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說明)~
(1) 교육목표(goal)의 설정 및 진술자로서의 역량
1. 유아교사의 정이
2.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核心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說明)하시오.
(1) 교사의 지적 능력향상을 위한 노력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4) 생활지도자로서의 역량
1) 사명
(4) 자율성 유지를 위한 노력
에 대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과제課題입니다. 자연環境 및 사회의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현장견학, 소풍, 학예회 등의 활동을 지도한다. 자아표현과 심미적 경험향상을 위해 노래, 율동, 미술 등의 예능교육을 실시한다. 유아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초 체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개인위생에 관한 내용과 자기보호, 안전생활 등에 관해 가르친다.